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심리상담 분야 및 지도 및 전문 분야 교육 과정들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특히 가장 인기가 많은 노인 관련된 자격증 과정 또한 이벤트를 통해 30만원의 수강료를 혜택 받아 볼 수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노인의 발달적 욕구를 이해하고 성공적인 노화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노화과정에서 경험하는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문제들을 찾아 예방하거나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어 일상생활을 원활하고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조력함으로서 궁극적으로는 노인 또는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상담전문가 과정이다.
현재 65세 고령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노인인구의 삶은 노인개인의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적, 정책적으로 국가가 개입해야 할 당면한 과제이며, 노인의 특수성을 심리적으로 개입할 필요성이 시급한 시대에, 노인심리에 대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노인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외에도 청소년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색채심리상담사 그리고 타로심리상담사,명리심리상담사 이러한 분야에 대한 수강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밝혔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총 5주간 진행이 되고 있으며, 노인 상담 기법과 다양한 상담이론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배울 수 있으며, 실제 상담 사례들을 통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AI가 대체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은 분야 중 하나이다.
해당 교육원에서 성인이라면 누구나 최대 3과정에 대해서 무료수강 혜택을 받아 취득까지 가능하며, 궁금한 내용은 교육원 대표번호 및 카카오채널로 통해 문의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