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생활체육지도사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온라인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천 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무료 수강 이벤트는 최근 운동과 건강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동처방사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운동처방사 1급 및 생활체육지도자 2급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을 비롯해 생활체육학과, 체육교육과, 스포츠마케팅학과 재학생, NASM-CES (교정운동 전문가), NCSA-CPT(국제퍼스널트레이너)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력이나 경력, 전공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50여 종의 인기 유망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교안 및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등의 혜택을 모두 무료로 누릴 수 있다.
운동처방사는 개개인의 체력 수준, 건강 상태, 신체 조건, 질병 등을 고려하여 운동의 종류와 형식을 선택해 주고 알맞은 운동프로그램을 작성해 주며, 운동프로그램을 개발, 지도, 평가할 수 있는 이론과 기법을 지도하는 전문가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운동처방사 커리큘럼은 운동처방사의 개론, 운동 해부학과 생리학, 스트레칭의 이해, 효율적인 동작의 원리, 기능적 운동의 이해, 스포츠 응급처방 등 총 25강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시험에 꼭 출제되는 이론과 개념을 쉽고 명료하게 정리해 주며, 실제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리찢기 등의 스트레칭 방법, 다양한 요가 동작, 말린 어깨 교정 방법, 오다리 교정 운동법, 스포츠 테이핑의 올바른 사용법 등을 함께 교육한다.
이에 집에서하는 홈필라테스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이들부터 개인 스펙을 높이려는 생활스포츠지도사, 스포츠경영관리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체육지도사, 스포츠재활치료사에게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온라인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모든 교육 과정은 스펙업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려는 청년 구직자, 자기 계발과 직무 능력 향상을 통해 미래 유망 직종으로 이직하려는 직장인, 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를 찾는 전업주부, 은퇴 후 노후 대비 방안을 찾는 시니어들에게 추천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수강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