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기업 (주)공맵이 강남구 개포동에 국악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과 내신 전문 학원인 '청진학원'을 지난 12월 30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원 설립은 국악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예술과 학업을 조화롭게 병행하며 내신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청진학원'은 국악중·고 학생들의 특화된 학습 니즈를 반영해 설계된 전문 교육 기관으로, 학생들이 학업과 예술 활동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에듀테크의 혁신을 활용한 학습 솔루션과 개인 맞춤형 관리 시스템이 강점으로 꼽힌다.
국악중·고 내신 전문 청진학원 | 사진 제공 – ㈜공맵
청진학원은 국악중·고 주요 교과 과목의 내신 대비를 위한 심화 학습을 지원하며, 악기 연습, 실기 등으로 바쁜 학생들에게 맞춤형으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향후 AI 기반의 학습 관리 시스템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성취도를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분석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이를 바탕으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인 피드백을 제공해 성적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국악 전공 학생들의 바쁜 일정과 연습 시간을 고려하여 유연한 수업 운영 방식을 도입했다. 오프라인 강의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생 개개인의 학습 스타일에 맞춘 학습 환경을 조성했다. 경험 많은 강사진과 조교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밀착 관리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주)공맵의 원상현 대표는 “국악은 우리 전통문화의 중요한 자산이며, 이를 이어가는 학생들이 학업과 예술 활동 모두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브랜드 '청진학원'의 목표”라며, “'청진학원'이 국악중·고 학생들에게 학업 스트레스를 줄이고 꿈을 실현하는 데 든든한 지원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원에 따르면, 이번 2025년 윈터스쿨 개강으로 상당수의 학생을 모집하였다고 밝혔다. 최신 시설과 수준 높은 강의, 관리형 시스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국악중·고 학생들 사이에서 점점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향후 '청진학원'은 국악중·고 학생뿐만 아니라 예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한 내신 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