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인호 인사혁신처 차장이 2024년 3월 2일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필기시험장인 서울 강남구 대왕중학교를 찾아 정혜영 교감과 시험 진행 상황에 대한 간담회를 갖고 있다. |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2025년도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을 위한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 및 면접시험 일시·장소가 공개됐다.
합격자는 행정직군 119명, 공업(일반기계) 7명, 공업(전기) 5명, 공업(화공) 4명, 시설(일반토목) 12명, 시설(건축) 5명, 방송통신(전송기술) 7명, 방재안전 1명, 일반농업 2명, 일반환경 4명, 보건 3명, 전산(전산개발) 8명, 전산(정보보호) 2명 등 총 179명이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분원에서 면접시험이 진행된다.
인사혁신처는 21일 서류전형을 통과한 모든 인원은 면접에 반드시 응시해야 하며, 개인별로 지정된 일자와 조(오전/오후)에 맞춰 출석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시험장소 이동시간, 면접 대기시간 등을 고려해 출석시간 전까지 여유 있게 도착할 것을 안내했다.
면접일정은 5월 1일에는 행정직군, 5월 2일에는 공업, 시설, 방송통신, 방재안전, 농업, 환경, 보건, 전산 등 12개 직렬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분원에서 치러지며, 응시자는 정부과천청사역 7번 출구 앞에서 제공되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입실시간은 오전조는 8시 30분까지, 오후조는 11시 30분까지로, 시험장 내 응시자대기장 좌석에 지정시간 안에 착석해야 한다. 지각할 경우 면접 응시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된다. 또한 휴대전화, 스마트워치 등 전자기기 반입은 금지되며, 복장은 간편복이나 평상복을 권장하고 복장이 면접 평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응시자는 응시표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유효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시험 당일에는 면접 평가에 필요한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 등 필기도구도 챙겨야 한다.
장애인 등 편의지원 대상자는 오는 4월 25일까지 편의제공 신청서를 이메일(dudrn119@korea.kr)로 제출해야 하며, 면접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최종합격자 발표는 5월 16일(금)로 예정되어 있으며, 각 직렬별로 면접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해당 분야에서는 선발하지 않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