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 식단 열풍… ACE 기준으로 고르는 올리브오일 추천 가이드

이수진 기자 / 2025-06-20 10:46:23

 

 

 

 

최근 ‘노화를 늦추는 식습관’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속노화(Slow aging) 식단을 실천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 중심에는 단연 올리브오일이 있다.

올리브오일은 지중해식 식단의 핵심 재료로,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건강과 피부 노화 개선, 염증 완화 등 다양한 건강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 올리브오일이나 고른다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유기농 인증, 단일품종, ACE 이 세가지 포인트를 기억해야 한다.

그리스산(유기농) 코로네이키 품종은 A.C.E. 세 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시키는 대표 품종으로, 특히 산화 방지에 효과적인 고농도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노화 방지 오일로 꼽힌다.

전문가들은 ‘올리브오일을 선택할 때 꼭 기억해야 할 기준으로 ‘A.C.E.’를 강조한다.

A (Acidity) 올리브오일의 산도는 순도 높은 신선함과 미세한 산도로 품질이 높다. 산도가 높으면 산패 가능성이 커지고 맛과 향도 떨어진다.

C (Cold pressed) 열을 가하지 않고 낮은 온도에서 짜낸 냉압착 방식은 유효성분의 파괴를 최소화한다.

E (Extra virgin)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은 최상위 등급의 오일로, 풍미와 영양 성분이 가장 뛰어나다.

올리브오일 라벨을 볼 때 복잡하게 따지기보다, 이 A.C.E. 세 가지 기준과 기억하면 제대로 고를 수 있다.

건강을 위한 선택이라면, ‘지중해식’보다 중요한 건 진짜 프리미엄 유기농 올리브오일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 1 기자

문의 드립니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