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ChatGPT·AI 기반 인공지능 플랫폼 '유랩스'가 현존하는 어떠한 웹 플랫폼 서비스보다도 더 뛰어난 사용자 경험과, 원활한 거래를 위해 '동시접속자 50만 기준' 서버증설 설치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유랩스(ULABS)는 디지털 뉴스 미디어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술과 생성형 AI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플랫폼을 구축하고,전 세계에 퍼져있는 다양한 뉴스 데이터들을 수집 및 가공한 데이터를
생태계 참여자에게 제공하는 대형 비지니스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중인 프로젝트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러한 대규모의 정보처리기반 상용화 서비스의 성공핵심요소는 ISMS 및 즉각적인 데이터 처리, 데이터 이용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 대규모 동시접속자 처리를 위한 로드밸런싱 (데이터의 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전산적으로 데이터의 로딩을 분산시키는 기술)이라는 내부적인 의견에 따라 대규모 자금을 투자하여 대규모 용량의 서버 증설 및 로드밸런싱 솔루션을 대거 도입하여 동시접속자수 50만명 처리를 목표로 장비증설작업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규모 서버 증설 작업을 통해 비지니스 플랫폼의 성능 향상은 믈론, 이에 따라 업계에서의 서비스 신뢰도가 크게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