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지난주에 새로 신규 개설이 된 푸드플레이팅디자이너 자격증 과정에 대해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연계되어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 아동요리지도사, 푸드힐링전문가 등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푸드플레이팅디자이너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요리를 아름답게 접시에 담는 푸드플레이팅 전문가를 말하며, 푸드플레이팅은 조리사가 식재료를 가지고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고 그릇에 멋스럽고 먹음직스럽게 보이게 담는 것을 말한다.
최근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외식 서비스 환경은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 식공간 분위기 등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것들을 중요하게 여기는 시대가 되었다.
교육원 관계자는 “단순히 음식을 맛있게만 만드는 것을 넘어 디자인적 감성까지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서 외식 서비스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할 수 있는 푸드플레이팅디자이너의 필요성은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푸드플레이팅디자이너는 음식을 만들고 손님 또는 식당고객들한테 스토리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줄 수가 있고 강의를 통해 간단한 실습을 통해서 집에서도 연습을 해볼 수가 있기에 최근 푸드 관련된 과정이 인기 상승 중이다.
해당 교육원에서 성인이라면 누구나 최초에 한해서 3과정에 대해 무료수강 혜택이 가능하다. 또한 본 교육원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이 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