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전 브랜드 ‘하이얼’, 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 선정

서광석 기자 / 2025-12-25 09:00:18
생활가전 부문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글로벌 가전 브랜드 Haier(이하 하이얼)이 ‘2025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생활가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세계 시장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한국 소비자 시장에 맞춘 제품 전략이 종합적으로 평가된 결과로 풀이된다.


하이얼은 일본 산요와 미국 GE, 이탈리아 캔디, 뉴질랜드 피셔앤파이클 등 주요 해외 가전 브랜드를 인수하며 사업 구조를 확장해 왔고, 이를 통해 ‘중국의 삼성전자’로 불릴 만큼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해 왔다.


현재 하이얼은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약 10만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유로모니터 조사 기준 2009년부터 2024년까지 16년 연속 세계 가전 브랜드 1위를 기록 중이다.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강화를 위해 스포츠 마케팅도 적극 활용하는 만큼, 현재 리버풀 FC에 이어 파리생제르맹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의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는 2004년 지사 설립 이후 냉장고와 세탁기를 중심으로 진입했으며, 이후 식기세척기와 청소기 등을 더해 생활가전 전반으로 제품군 확장을 진행해 왔다.


글로벌 품질 기준에 기반한 제품 관리와 함께 국내 소비자 사용 환경을 고려한 기획 전략은 국내 시장에서 안정적인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대규모 글로벌 생산 및 유통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술 경쟁력과 공급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한 점도 브랜드 성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하이얼(Haier)은 이러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5 생활가전 부문 대상’에 선정되며 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신뢰를 공고히 했다.


하이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한국 소비자들의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가치를 바탕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품질과 서비스 전반에서 안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