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준비중인 취준생부터, 입시를 앞둔 자녀를 두고있는 부모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는 무엇일까. 바로 면접 스피치가 그 주인공이다. 입시와 채용을 대비한 면접은 인생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거쳐가야하는 난관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이런 스피치교육을 희망하는 성인들에게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5주간 진행되는 스피치지도사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은 총 20강의 영상강의로 이루어져있다. 특히 스피치의 경우 면접코칭의 단계부터, 각 채용 및 입시별 면접스피치 방식을 배워볼 수 있는데, 일반 기업면접과 더불어 NCS, 블라인드, 대입 업무적으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부분까지 다뤄볼 수 있을뿐더러, 스피치에 대한 개념만을 배워보는 것이 아닌 이러한 내용들을 직접 교육지도할 수 있는 지도방법론에 대해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수강을 신청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관계자는 추가로 스피치지도사의 경우 이런 면접의 내용뿐만아니라, 인간이 살아가면서 손해보지않을 화법들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 일상적으로 적용가능한 내용들도 내포되어있기에, 많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현재 무료수강이벤트가 진행중이기에 스피치지도사를 비롯한 커뮤니케이션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심리분석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과정 중 최대 3가지까지 무료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 및 카카오채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