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에서 주관하는 뷰티아카데미 과정을 운영중인 ‘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 전대점’이 교육생 대상으로 ‘2024년 트렌드 헤어스타일’과 ‘헤어미용의 역사’에 대한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미용협회 광산지회장인 이정례 교수가 직접 진행하였으며, 광주뷰티아카데미 훈련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컷트 시연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 교수는 최신 트렌드와 함께 헤어 미용의 발전 과정을 설명하며, 현재 유행하는 스타일을 실습을 통해 직접 보여주었다. 훈련생들은 이 교수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배우면서 헤어미용 실무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광주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특별 강의는 뷰티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훈련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훈련생들은 미용 ‘실무 자격증 심화반’으로 직접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응용헤어 기술을 바탕으로 배우면서 실질적인 실습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24년 광주뷰티아카데미’ 사업은 광주광역시가 지역 뷰티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광주광역시 뷰티산업 진흥 조례를 근거로 현장 수요에 맞춘 뷰티산업 관련 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총 2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 가운데 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 동강대학교, 친고령산업지원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이루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