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고용노동부 지정 국제직업전문학교가 지난 3월 7일 서구캠퍼스(NEW국제직업전문학교)에서 ‘2024년도 일반고 고교위탁 직업훈련교육 학부모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약 5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자녀들의 진로와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일반고 고교위탁 직업훈련교육 학부모 설명회는 김병권 학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교의 교육 방향 및 목표 소개 △과정별 담임 및 교직원 소개 △교육 과정 및 분기별 교육 일정 안내 △졸업 후 진로 안내 △각 과정별 담임 선생님과 간담회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특히 각 과정별 담임 선생과의 간담회를 통해 구체적인 교육 내용 및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는 점에 만족을 표했다.
일반고특화 교육 과정은 훈련비 전액이 지원되며,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고 3학년 재학생의 직업능력개발훈련 기회를 확대하고 노동시장 진입을 목적으로 진행이 된다. 원하는 진로에 맞춰 훈련기관에서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으며, 출석과 성적 평가는 소속 학교 생활기록부와 연계가 된다.
NEW국제직업전문학교(광주서구캠퍼스)가 2024년도에 운영하는 일반고특화 교육 과정으로는 △한식, 양식 조리 기능사 취득 및 실무자 양성 △제과제빵 기능사, 커피 바리스타 2급 취득 및 실무자 양성 △디지털콘텐츠(웹, 시각) 디자이너 양성(웹디기능사, 컴그기능사) △미용사(일반, 메이크업) 취득 및 실무자 양성 △미용사(피부, 네일) 취득 및 메이크업 실무자 양성까지 총 5개 과정으로써 총 모집 정원 105명에 현재 마지막 추가 모집을 진행중이다.
이외에도, 국제직업전문학교는 광주동구캠퍼스, 광주북구캠퍼스, 광주광산캠퍼스, 목포캠퍼스, 서울구로캠퍼스 등 총 7개 캠퍼스로 전국에 일반고 위탁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구로캠퍼스를 제외한 모든 지점이 현재 4월 첫째주까지 추가 모집중에 있다. 아울러, 직업전문학교로는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지정 취업 전문센터인 ‘국제커리어센터’를 전국 25개 센터로 자체 운영하면서 훈련생들의 취업 지원까지 확실하게 책임지고 있다.
고교위탁 직업훈련교육 신청 및 자세한 상담은 국제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