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라면 누구나, 1인크레이터 교육인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 자격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교육재능기부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밝혔다.
서울시남부교육지원청에 정식등록된 원격평생교육시설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 자격증 교육과정과 더불어, 마케팅기획전문가, 건강관리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120여개의 다양한 자격과정을 운영중인 교육원으로, 45만명의 누적 이용자가 거쳐갈만큼 자격교육과정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유튜브에 영상콘텐츠로 광고수익을 올리기 시작한 것은 2013~2014년부터입니다. 취미를 영상으로 올리는 수준에서 점차 개성있는 주제로 유튜브에 연계된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환경이 좋아지고 신규 영상콘텐츠 요구 증가로, 1인 크리에이터 시장이 점차 넓어지고 있기에,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 자격증의 교육과정을 무료로 전환하여 제공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총 5주간 진행되는 1인크리에이터교육인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 교육과정은 영상기획단계부터 촬영 및 편집 그리고 미디어 마케팅까지, 1인크리에이터를 준비중인 사람이라면 매우 중요한 교육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기에, 무료이벤트 오픈 후 전체 수강신청 순위 TOP 10까지 등록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카카오채널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유선상담 또한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