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발전을 위한 공로자를 선정하는 ‘2024 대한민국 한식대가 선정식’이 27일 국회의사항에서 개최된 가운데, ‘산으로 간 바다’의 이철수 대표가 한식대가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금번 ‘2024 대한민국 한식대가 선정식’은 윤상현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사)대한민국한식포럼이 주관하여 전통음식과 한식조리, 약선음식, 반가음식, 궁중음식, 현대음식 등의 분야 신청업체 중 조리방법부터 레시피, 현장실사 등을 통해 엄선하여 한식대가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산으로 간 바다’ 이철수 대표는 해당 평가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이날 선정식에서 한식대가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철수 대표는 ‘산으로 간 바다’를 운영하며 각종 해산물 요리를 한식화 해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간장게장 명인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한편, 한식에 조예가 깊은 전국 유명 쉐프들이 함께 한 ‘2024 대한민국 한식대가 선정식’에는 국회의원 윤상현, 진종오 당선자 등 국내외 귀빈들이 다수 참석해 선정된 한식대가 한식명장을 축하했으며, 세계적으로 한류와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인도, 대만, 일본에서도 다수가 참석했다.
이철수 대표는 “해외에서 더욱 각광 받고 있는 한식분야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