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아카데미 부트캠프, 교육생 창업 성과로 뻗다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3-10-18 14:45:00
[공무원수험신문=이수진 기자]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전영표)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학업성취도 향상 부트캠프’를 진척하고 10월부터 창업을 희망하는 팀에 대한 후속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부트캠프는 42서울 교육생들의 학업성취도 상승을 위한 사업화(창업) 역량 강화, 아이템 점검 및 사업 구체화, 프로덕트 개발, 프라이빗IR을 경험하는 과정으로, 창업을 시도하는 교육생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했다.
서면평가에서 선발한 10개팀이 모여 교육, 멘토링을 받았고, 프라이빗IR을 통해 우수 3팀을 선정하여 10월 5일 개최한 2023 INNO-CON에서 시상과 부상을 부여했다.
대상팀인 SOOBAK팀은 부트캠프 기간 동안 ‘보상 시스템을 통한 동기부여 매커니즘’ 기능을 가미한 교육용 게임인 ‘BOB’를 앱스토어에 등록하고 첫 1주일 만에 인도, 미국, 프랑스, 대한민국 등 약 1,000여명의 유저를 갖추었다.
IT기업 사업PM 경력이 있는 최진영 교육생과 42 글로벌 캠퍼스 전체에서 가장 최단기간 공통과정을 이수한 이정빈 교육생이 기술 부분을 총괄하고 있으며 올해를 기점으로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수상을 받은 쿨쿨팀은 ‘사용자 오디오 데이터를 통한 수면무호흡 측정 및 케어 솔루션’을 사업 아이템으로 10월에 대전지역의 법인을 설립했다.
‘쿨쿨’은 사용자 스스로 수면무호흡증을 측정 분석하여 AHI지수를 바탕으로 병원예약, 비대면진료양압기처방, 양압기보험청구관리를 공급하는 서비스이다.
쿨쿨팀의 팀장인 김원 교육생은 2023년 11월까지 수면무호흡증 측정 앱을 출시하고 치료를 위한 양압기 임대까지 앱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공급망을 연내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정규 과정인 42서울 교육과 함께 올해 처음 추진된 부트캠프,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해커톤, 개발자 커뮤니티 등 자체 기획한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운영하여 학업 성취도 향상, 다양한 진로 모색 등 특색있는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진전되어 펼쳐지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