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에듀, ‘OPIc SUPER ROOKIE 첫걸음 IH’ 온라인 강의 오픈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3-08-22 08:57:00
-성인에 이어 초·중·고 학생까지 오픽 시험 응시 가능
-오픽(OPIc)도서 20권 이상을 집필한 다름에듀, 학생 전용 온라인 강의 개발
▶오픽 시험 대상이 초·중·고 학생들까지 확대
대학생, 직장인 사이에서는 이미 인기가 높은 영어 말하기 시험인 오픽(OPIc)의 시험 대상이 초·중·고 학생들까지 확대되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응시할 수 있으며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손잡고 오픽 시험 센터에서 영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시험이 바로 오픽이다.
대학생, 직장인들이 응시했던 오픽 시험이 학생들에게도 동일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되는 것이 특정이다.
OPIc 시험에 도전하는 학생들을 ‘OPIc ROOKIE’, OPIc 시험 응시 후 IH 또는 AL 등급을 받은 학생들을 ‘OPIc SUPER ROOKIE’라고 부르며, 오픽 IH 등급에 도전할 수 있도록 ‘OPIc SUPER ROOKIE 첫걸음 IH’ 온라인 강의를 국내 최초로 다름에듀가 오픈했다.
▶오픽 문제 유형을 먼저 파악하는 게 중요
다름에듀 대표(김용직)는 “OPIc SUPER ROOKIE 첫걸음 IH 강의는 12개 설문주제, 롤플레이, 돌발주제 그리고 이슈주제까지 OPIc IH에 필요한 모든 문제 유형을 제공하고 있어서 문제 유형 파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진 오픽 슈퍼루키 대표 강사는 “매 강의마다 다루는 ‘슈퍼루키 IH Advice’는 국내 최초로 오픽 세부 진단서의 일부 내용과 수험생들이 자주 실수하는 부분을 토대로 제공되는 오픽 정보이기 때문에 이를 잘 참고해서 오픽 시험 공부나 연습할 때 꼭 활용해 보는 게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OPIc (SUPER) ROOKIE 첫걸음 온라인 강의 시리즈는 ‘OPIc IM / IH / AL / 롤플레이 / 돌발주제’ 등 총 5개 과정 구성되어 있으며 나머지 강의는 현재 개발 중이다.
▶오픽은 7개 어종, 국내에서 ACTFL 등급을 제공하는 평가는 OPIc이 유일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그리고 직장인 모두가 응시할 수 있는 오픽은 단순히 문법이나 어휘 등을 얼마나 아는지를 측정하는 시험이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으로 현재 약 1,700여개 기업 및 기관, 학교 등에서 입시, 채용, 인사고과 등에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오픽은 총 7개 어종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한국어, 일본어, 베트남어’에 대한 평가를 제공하여 다양한 언어를 체계적이고 통일된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는 유일한 외국어 말하기 평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 ACTFL 등급을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평가는 OPIc이 유일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