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릉한샘기숙학원 “사관학교 1차 시험 대비 ‘2주간의 파이널 특강생’ 모집”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 2023-05-02 14:53:00
[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육해공군사관학교 국간사 1차 시험이 3개월도 채 남지 않았다.
사관학교 1차 시험을 앞두고 고3 수험생들이나 일반 수능 대비 재수종합반에서 공부하던 학생들은 1차 시험 대비 실전감각을 날카롭게 다듬고 1차 시험 유형에 적응할 수 있는 훈련을 원하기 마련이다.
특히 중간고사, 기말고사로 인해 사관 1차 대비에 만전을 기하지 못한 고3들의 경우, 1차 시험 직전 2주 동안 최대한 감각을 끌어올려야 하는 상황이다.
육해공군사관학교 국간사 전문반을 운영하는 광릉한샘기숙학원은 이러한 니즈를 가지고 있는 고3 및 재수생 학생들이 사관학교 1차 시험을 집중대비할 수 있는 ‘사관 1차 시험 대비 파이널 특강반’을 오는 7월 16일(일)부터 29일(토)까지 14일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사관학교 1차시험 대비 파이널 특강은 5번의 실전모의고사와 해설강의, 그리고 과목별 엑기스 특강으로 구성된다.
먼저 이 기숙학원의 사관학교 1차 시험 대비 실전모의고사는 지금까지 10년간 사관학교 1차 시험보다 조금 더 어려운 난이도를 성공적으로 유지해 왔으며, 이를 통해 실제 사관학교 1차 시험에서 학생들이 난이도에 흔들리지 않고 생각보다 쉽다고 느낄 수 있는 체감난이도를 선사해왔다.
또한, 혼자서 잡아내기 어려운 부족부분, 고난도 부분을 총정리할 수 있는 국영수 과목별 파이널 엑기스특강도 제공된다.
국어는 엑기스특강을 통해 문학 고난도 유형 집중훈련, 비문학 고난도 지문연습 등의 수업이 제공되며, 영어는 사관1차 어법, 빈칸, 장문독해 엑기스 수업이 제공된다.
수학은 단원별로 4점짜리 고난도 유형이 출제될 수 있는 포인트를 총정리하는 수업이 제공된다.
매일 밤 10시까지 언제든 궁금한 것을 해결할 수 있는 1:1 질의응답 시스템도 이 학원의 강점 중 하나다.
박일범 사관학교진학연구소장은 “스스로 공부하면서 잡아내기 어려운 부분을 잡아낼 수 있도록 사관1차 실전모의고사와 과목별 엑기스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사관학교 1차 시험에 응시하는 학생들이 심리적, 학업적으로 완벽한 준비를 마치고 시험장에 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관학교 1차 시험 대비 파이널 2주간의 특강반’은 기숙학원에 입소하여 수강하는 현장강의반 30명(성적 제한), 모든 과정을 유튜브Live를 통해 수강하는 Live반 70명(성적제한 없음) 등 총 100명을 모집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