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월 1일부터 듀오링고 테스트(Duolingo English Test) 시험 개정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 2023-04-06 11:12:00
신유형 등장, 기존 유형 삭제, 말하기 샘플 채점 반영
[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시원스쿨랩(LAB)이 듀오링고 테스트(Duolingo English Test, 이하 DET)가 곧 개정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DET는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5억 회를 기록 중인 세계 최대 언어학습 플랫폼인 듀오링고(Duolingo)에서 개발한 온라인 기반의 새로운 공인 영어시험으로, 전 세계 4,000개 이상의 대학 및 기관들이 시험의 공신력을 인정하여 대학 입학 영어 점수로 인정하고 있다.
특히, 아이엘츠, 토플보다 저렴한 응시료(미화 59달러)로 집에서 언제든지 쉽게 응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유학 준비생들 사이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험이다.
DET 시험은 2023년 5월 1일부터 크게 3가지 변경사항이 있는데, 우선 Interactive Listening(상호작용하며 듣기)이라는 신유형이 새로 추가된다.
반면에 기존 문제 유형인 Listen and Select(듣고 선택하기)이 삭제되고, 그동안 시험 마지막에 나오는 문제로 채점 없이 성적표에 반영되지 않던 Speaking Sample(말하기 샘플)이 성적표 점수에 추가될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업체 관계자는 “기존에 상대적으로 쉬웠던 문제 유형 대신 신유형이 들어오고 Speaking Sample 역시 성적에 반영되므로, 시험이 전체적으로 조금 더 어려워지게 된다”라고 분석하며 “하지만 여전히 토플/아이엘츠 등 타 유학 시험보다는 쉬운 시험이기에 단기간에 유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노려볼 시험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자세한 시험 개정 내용과 시험에 대한 다양한 학습 정보는 시원스쿨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