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 초등인강 밀크티, 우리 아이 학습 효과 높이는 AI 기술 구현
전정민
gosiweek@gmail.com | 2023-02-15 08:01: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초등인강 ‘밀크T 초등’(밀크티 초등)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습생들의 수준별 학습을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초등 맞춤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업체의 맞춤학습은 천재교육의 교육용 AI 엔진 지니아(Genia.)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지니아는 천재교육의 42년 교육 전문 노하우와 기술력이 만들어 낸 인공지능 AI 기술의 집약체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의 실력을 개별 진단하고 점검하여 1:1 초등 맞춤학습을 추천하고 학업의 성취도까지 파악하는 교육용 AI 엔진이다.
초등인강 밀크T는 이러한 지니아의 기술력을 활용해 단순히 내용을 암기하고 습득하는 형태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습자가 필요에 따라 자기주도적으로 체험하고 경험하고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초등 맞춤학습 커리큘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대표적으로 맞춤학습 커리큘럼은 ‘AI 1:1 진단평가’를 통해 영역별 학습 취약점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의 현재 수준을 파악하고 개별 학습생에 맞는 공부 스케줄을 추천한다.
학습생에게 획일화된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지 않고, AI기술을 통해 아이들의 성취도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수준별 문항을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관리 선생님의 체계적이고 꼼꼼한 1:1 맞춤학습 코칭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AI 기술을 적용하여 주요 과목은 물론 미술, 과학까지 폭넓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종이책으로 배우며 어렵게 느껴졌던 학습을 3D, AR 등 고도화된 에듀테크 기술을 이용해 직접 듣고 느끼며 학습할 수 있어 스스로 재미를 느끼며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AI 엔진 기반으로 아이들에게 맞춤학습을 제공하는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는 현재 10일의 체험 및 학습 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