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진학지원단, 수능 등급 컷 적중률 매우 높아”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3-02-03 09:44:00
수학 영역 1·2·4등급 정확히 예측, 3등급도 1점 차 불과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부산학력개발원 진학지원단(이하 ‘부산진학지원단’)의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상 등급 컷 적중률이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2일 부산진학지원단은 수능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한 수능 예상 등급 컷 적중률이 사설 입시 기관보다 높았다고 밝혔다.
수학 영역을 예로 들면, 사설 입시 기관은 2~4점의 오차로 1등급 컷이 빗나간 반면, 부산진학지원단에서는 수학 1등급 컷뿐만 아니라, 2등급, 4등급 컷도 정확히 예측했다. 또 3등급 컷도 오차가 1점에 불과해 높은 적중률을 보였다.
이상율 부산학력개발원장은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들의 오랜 기간 축적한 진학지도 역량과 노하우로 부산지역 교사와 학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지속해서 개발·보급하여, 부산교육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진학지원단은 부산진학지도협의회와 협력하여 소속 고등학교의 수능 가채점 및 실채점 자료, 다년간의 노하우와 축적된 자료 등을 토대로 수능 영역별 예상 등급컷을 비롯해, 대입 정시 상담 참고표 등 대입상담 참고자료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