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세 유아 말하기 실력, AI 학습지 ‘밀크티’와 대화하며 키운다
전정민
gosiweek@gmail.com | 2023-01-07 13:01: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5~6세 유아 학습 시 상호작용을 통해 소통하며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 단어나 한글 말하기 등의 실력을 높이는데도 일방적인 학습보다는 직접 듣고 말하면서 따라하고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지도해주면 더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7일 천재교과서는 스마트 유아학습지 ‘밀크T아이’의 경우 5~6살 유아들이 즐겁게 한글/수학/영어 학습을 하며 기초부터 파닉스 실력을 쌓을 수 있는 AI 인공지능 음성인식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아들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유아학습지 밀크티아이는 연령과 수준에 맞는 유아 한글/수학/영어 말하기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또 밀크티의 말하기 놀이학습 과정은 모두 즐거운 신체 감각을 활용하기 때문에 학습한 내용이 유아의 기억 속에 더욱 오래 남게 된다.
밀크티는 유아 말하기 실력 향상을 위해 AI 튜터링의 도전 말하기왕 과정도 별도로 운영 중이다.
각각의 땅에 쓰여있는 글자의 순서대로 난이도를 높여가며 자신의 실력에 맞는 곳을 선택해 정복하는 게임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추가로 영어의 경우 밀크T 아이의 원어민 선생님의 AI 인공지능 학습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함께 보고 듣고 따라 말한 뒤 자신이 생각하는 내용이나 대화의 흐름을 직접 영어로 말해볼 수 있다. 유아 학습생이 영어 말하기를 진행하면 AI 엔진이 음성인식을 하고 답안을 분석한 뒤 정교한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한편, 천재교과서 밀크티 아이의 유아학습지 서비스는 무료체험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현재 체험을 마친 학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