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체크체크’로 전 과목 내신 대비 돕는다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2-11-04 09:59: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중학생이 된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내신 관리에 돌입하게 된다. 내신 성적에 대한 부담이 없는 초등학생과는 달리, 중학생의 경우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이루어진 내신 시험에 대비해야 한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내신 관리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내신 성적을 관리하는 데 있어 학생들이 흔히 하는 실수 중 하나는 주요 과목에만 치중한 학습 행태를 보인다는 것이다. 하지만 특목고 또는 최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라면 전 과목 내신 성적을 균형 있게 관리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천재교육의 ‘체크체크 시리즈’는 전 과목 내신 시험 대비를 돕는 중학 문제집이다. 국어, 수학, 영어의 주요 과목은 물론이고 사회, 과학, 역사 등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은 문제집으로 각광받고 있다.

 

예습부터 시험 대비까지 전략적인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진도 교재’, ‘시험대비 교재’, ‘정답과 해설’, ‘부록’으로 구성된 체크체크 시리즈(‘체크체크 사회’ 기준)가 지필평가는 물론 수행평가까지 효과적으로 대비하여 주기 때문이다.

 

예습 및 복습이 필요한 학생은 진도 교재를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만화로 핵심 주제를 정리하며 개념을 확실하게 정리하고, 최신 기출 경향을 확인하여 중요한 부분을 파악하는 것은 수시로 진행되는 수행평가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다.

 

진도 교재와 함께 제공되는 부록은 중간중간 실력을 체크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때, 간단한 단답형 문제에 답하며 단원별 이해도를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보충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등 내신 시험을 앞둔 학생이라면 시험대비 교재를 통해 성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중학교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만들어진 시험대비 교재는 출제율이 높은 문제부터 최근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서술형 문제까지 다수 수록하고 있어 시험 대비에 가장 적합한 구성을 자랑한다.

 

진도 교재와 시험대비 교재 활용 시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은 정답과 해설을 통해 확인하도록 한다. 틀린 이유와 정답의 이유를 자세히 짚어주는 정답과 해설은 그 자체로 또 한 번의 복습 수단이 될 수 있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20년간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은 체크체크 시리즈는 전 과목 내신 성적 관리를 돕는 중학 대표 문제집”이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포함한 온라인 및 전국의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