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만휘스파르타 수원정자점 온승열 센터장이 말하는 2023년도 학습전략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10-24 14:20:00
온승열 센터장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은 전반적으로 학생들의 ‘개인’'를 배려하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더욱이 선행 학습 내용에 한번 뒤쳐지면 진도를 따라가는 것조차 어려운 커리큘럼의 특성상 학년이 올라가면 갈수록 교육 수준의 격차는 더 벌어지게 된다.
한 번 진도를 놓치게 되면 다시 회생이 불가능해지는 것이다. 그 와중에 유튜브나 스마트폰, SNS 등 아이들의 학업 정진에 방해가 되는 요소까지 늘고 있으니 어떤 전략으로 접근해야 아이의 성적을 우수하게 유지해줄 수 있을지 고민인 상황이다.
이에 최근 수원 관리형스터디카페로 떠오르는 수만휘스파르타를 주목하는 이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다.
온승열 센터장은 ‘주입식이 아닌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학습 시간표를 설정하는 것'이 장기적인 공부 습관의 핵심이라 말하며 하루 약 12시간 이상의 순공 시간을 확보해주어 학생들이 자발적이고 의무적으로 학습할 시간을 가질 수 있게끔 커리큘럼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온승열 센터장은 “학생 스스로 구안하여 자기주도학습을 효과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동기화 전략 및 강화 요소 등을 적절히 제공하면서 진로 상담 및 학습 코칭 등의 요소를 병행하는 것이야말로 궁극적으로 학생 스스로 학습 과제를 탐구하며 학습하는 전략을 설정하는 것이 학습의 내면화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결국, 체계적인 학습 관리 노하우와 학생 개개인의 개별적 성향에 맞춘 학습 방법을 적용하여 개별 학생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관리형 스터디카페 수만휘 스파르타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전했다.
이어 “주 1~2회씩 1:1 과목별 담당 선생님, 대학생 멘토단과의 학습 상담 시간도 고정적으로 계획이 되어 있어 이를 통해 학생들은 내신과 함께 모의고사를 보다 탄탄하게 대비할 수 있으며, 최종 목표라 할 수 있는 희망 대학으로의 진학을 위해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워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수원 관리형스터디카페의 클래스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 A군은 “전반적인 플랜을 함께 고민해주는 지도 교사가 있기에 학습 고민과 성적에 대한 피드백을 꾸준히 받는 게 가능하다”라며 1:1 관리 시스템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 외에도 학습전략에는 횟수 무제한으로 질문 예약이 가능한 질의응답 시스템부터 시작해 과목별로 지속해서 이뤄지는 일일 테스트, 주 2회(화, 목) 영어 단어 테스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참고로 일일 테스트의 경우 매일 진도별로 테스트를 진행하며, 성적 미달자의 경우 특별 상담을 실시하여 뒤처지거나 낙오되는 학생이 없는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 학습집중도를 떨어뜨리는 각종 방해 요소를 개선하기 위해 타협 없는 자습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휴대폰을 등원 시 수거하고 벌점제를 시행해줌으로써 학생들이 온전히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였다.
아울러 학습관 내 CCTV 모니터링과 함께 학습 외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화벽 설치, 무한 순찰 졸음 관리 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있어 학생이 임의로 학습 시간을 이탈하는 것을 방지함은 물론 다른 방해 요소들을 차단하고 있다.
한편, 수만휘스파르타 수원정자점은 올 9월에 오픈함과 동시에 학습집중도가 높은 시설로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는 2023학년도 수능 파이널반과 함께 재학생반을 모집 중이다.
더불어 내년 1월 2일에 개강하는 2023년 윈터스쿨의 경우 사전 예약 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관련 내용은 블로그와 10월 28일과 11월 11일 오후 7시 반에 진행되는 윈터스쿨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