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공부캠프, 2023년도 겨울방학캠프 운영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9-22 10:55: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자기주도학습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아는공부캠프(정보석 원장)가 2023 겨울방학캠프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7월 썸머캠프가 정상적으로 모집 마감 후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12월 본격 모집에 앞서 겨울방학캠프 인원 모집 대기 접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화인할 수 있다.
해당 캠프는 방학기간 하루 14시간 체계적이고 확실한 자기주도 학습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지구력을 향상시켜주는 학습 캠프다. 지난 2008년도부터 15년간 운영되어오고 있으며, 응급 상황, 학습 상담 전문가가 캠프 내에 상주하고 있다.
또 캠프 시작 전, 사전상담양식서를 보내어 대략적인 학생의 학습 현주소를 파악한 이후 캠프 첫날이 되면 학생들이 가져온 모든 문제집을 가지고 각 조 담당 SKY 및 의치한대 선생님과 함께 1:1로 각 문제집의 단원명, 페이지수까지 적으며 주간/일일 학습 진도관리표를 작성하도록 한다.
학습 진도관리표는 매일매일 목표하는 세부적 계획을 잡아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내용을 토대로 학생들은 매일 30분 계획표까지 작성한다. 30분마다 자신이 할 분량을 과목과 단원명, 페이지 수까지 적어 계획 후 평가하는 방식을 반복함으로써 스스로 계획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여기에 매일 하루 두 번, 4시와 8시에 SKY 및 의치한대 재학 중인 대학생 멘토 선생님들의 멘토 특강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서 보다 강한 동기부여와 구체적 과목별 학습법을 제공받아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체득할 수 있다.
멘토 특강 외에도 비문학 특강, 오답노트 특강, 정시 및 수능준비 특강 등 특화된 다양한 주제의 특강도 들을 수 있으며, 공부하다 모르는 문제가 있을 시 언제든지 손만 들면 주변의 SKY 및 의대 멘토 선생님들에게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매일 저녁 9시 이후에는 각 조 선생님과 함께 하루 동안 학생이 스스로 작성한 30분 계획표와 학습진도 관리표를 토대로 10분 이상 1:1 상담을 진행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구체적으로 점검한다.
뿐만 아니라 캠프 중간, 삼국지 프로그램을 통해 SKY 선생님들이 직접 자신의 학교를 학생들에게 자랑하고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보다 직접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부족한 과목에 대한 집중수업이 필요 시 국영수에 한하여 1:1집중수업(추가비용 발생)이 가능하다.
현재 2023 윈터스쿨은 10월 7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로 할인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