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IT미래교육원, 게임그래픽·게임프로그래밍 과정 수강생 ‘2022 지스타’ 현장 체험 지원
전정민
gosiweek@gmail.com | 2022-07-11 09:29: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2년간 대형 게임사의 불참 등 아쉬움이 많았던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가 올해는 역대급으로 호황을 이룰 전망이다. 엔데믹 전환 이후 오프라인 전시에 대한 니즈가 급증하면서 B2C(이용자 대상)관 대형 부스 신청이 일찌감치 마감되고 전시 규모 또한 커지면서 흥행 가능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스타는 오는 11월 17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2021년도에 참가하지 않았던 넥슨이 참가를 확정했고, 위메이드는 메인 스폰서로 3회 연속 메인스폰서로 참가를 결정지었다. 지스타 조직위는 올해 “지스타의 완전 정상화의 해로 삼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참관객 입장에서 굉장히 볼 거리가 많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연세IT미래교육원은 유관 과정인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 과정과 게임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 과정의 수강생 대상으로 ‘2022 지스타’ 현장 체험을 지원하기로 했다. 연세IT미래교육원은 2022년 7월 19일 ‘게임 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유니티3D,모바일게임제작)’ 과정을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개강을 예정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은 게임 알고리즘,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게임 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 게임 UI.UX와 웹, 그래픽, 네트워크, 인공지능,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등 유니티3D 게임엔진에서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C# 언어를 전문가 수준까지 습득하는 내용을 학습하게 된다.
그 밖에도 자바기반 빅데이터 UI전문가 양성, ERP정보관리와 전산세무회계, 영상편집, 게임 일러스트 원화 & 웹툰B, AI 실무 파이썬 프로그래밍, ICT기반 정보보안(모의해킹) 전문가 양성, 게임그래픽디자인 등 여러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국비지원 전액무료로 다양한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이러한 훈련과정을 국비지원으로 배우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여 발급받은 후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구직자(취업준비생)/대학생/재직자에게 개인별 기본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 한도로 5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연세IT미래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직업훈련시설로써 매년 양질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신축 단독 건물로 쾌적한 훈련환경을 유지하고 있으며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에 위치한 장안문캠퍼스(본원)와 수원역에 위치한 수원역캠퍼스(분원)를 운영하면서 연간 50여개 과정으로 매년 1천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특화되어 있는 훈련운영과 취업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유사분야 훈련직종의 평균 취업률을 상회하는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만족도 높은 훈련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내용은 연세IT미래교육원의 공식 홈페이지 및 고용노동부 HRD-net 직업훈련포탈을 통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