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학생들을 위한 최초 오픽 온라인 강의, ‘오픽 루키 첫걸음’ 오픈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2-06-03 09: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초·중·고등학생들부터 대학생, 직장인들까지 전 연령대 사람들의 영어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시험이 바로 오픽(OPIc)이다.
‘2022년 거창군 중학생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오픽 시험을 통해서 교육 성과를 내는 사례도 등장하고 있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차세대 외국어 리더들인 초·중·고등학생들을 위한 ‘OPIc ROOKIE Challenge’가 오픽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오픽 루키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고, 일상 속 외국어 말하기 능력을 OPIc 시험에서 마음껏 뽐낼 수 있다.
‘OPIc ROOKIE Challenge’가 진행되는 가운데, 오픽 온라인 강의 전문업체, 다름에듀(대표 김용직)는 학생들을 위한 첫 맞춤형 동영상 강의인 ‘OPIc 루키 첫걸음’ 온라인 강의를 최초로 오픈하였다.
강남 *** 어학원의 오픽 대표 강사이자 ‘오픽 루키 첫걸음’ 강사 안지혜(크리스틴)는 “오픽은 우리의 일생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서, 설문조사에서 나와 밀접한 설문항목을 선택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오픽을 처음 준비하는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서 시험에서 출제되는 8가지 문제 유형으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그리고 ‘월~금요일, 나의 주중 일상생활’, ‘토~일요일, 나의 주말 일상생활’, 그리고 ‘방학 때 나의 일상생활’ 이렇게 3가지 섹션으로 이뤄진 설문주제를 학습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에 온라인 또는 모바일 게임을 즐겨 하고, 좋아하는 가수들의 음악도 들으며, 친구들과 카톡으로 대화를 한다면, 오픽 설문조사에서 ‘게임 하기, 음악 감상, 친구들과 문자 대화하기’ 등 이렇게 3가지 설문항목을 선택해서 이와 관련된 문제를 시험에서 답변하면 된다.
오픽 루키 대표 강사 안지혜는 “출제 확률, 적중률이 높은 문제들과 최근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을 완벽하게 복원하여 학생 맞춤형 답안을 개발해서 촬영을 진행했고, 오픽 루키 여러분들을 위해 태어난 첫 오픽 강의, ‘오픽 루키 첫걸음’이 모든 학생들이 ‘오픽 슈퍼 루키(OPIc SUPER ROOKIE)’가 되는 그날까지 항상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오픽은 총 7개 어종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한국어, 일본어, 베트남어’에 대한 평가를 제공하여 다양한 언어를 체계적이고 통일된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는 유일한 외국어 말하기 평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