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백수 전 세계가 주목하는 K-독서법인 퀀텀독서법 창안자 되다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2-05-23 11:34: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40대 백수, 무직자였던 평범한 남자가 독서법 창안자가 되었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K-독서법인 퀀텀독서법이다.

 

그가 바로 3년 1만권 독서로 인생을 바꾼 삼성맨출신 김병완작가다. 그는 30대 때는 삼성전자에서 휴대폰을 연구했던 휴대폰연구원이었다.

 

BTS, 오징어게임처럼 K-팝, K-드라마가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그리고 이제는 K-독서법이 전 세계인들을 사로잡을 것 같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K-독서법인 퀀텀독서법의 창안자는 누구일까? 그리고 퀀텀독서법은 과연 어떤 독서법일까?

 

그는 40대가 되면서 퇴사를 하고, 그 후 3년 동안 취업도 하지 않고, 매일 도서관에 가서,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서 책을 읽고 또 읽었다고 한다. 그렇게 3년 1000일이 지나자. 인생이 드라마처럼 세 가지가 크게 달라졌다고 한다.

 

1000일 독서를 통한 첫 번째 인생 변화는 40대 백수가 10년 동안 100권의 책을 출간하는 작가이자, 자기계발 1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것이다.

 

두 번째 인생 변화는 독서를 못 했던 사람이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독서법을 창안하고, 대한민국 국민 5,000명에게 직접 독서법을 가르치는 독서법 멘토이자 독서법 코치가 된 것이다.

 

그 독서법은 바로 10만 명이 열광하고 전 세계가 주목하는 K-독서법, 퀀텀독서법이다. 세 번째 인생 변화는 평범한 사람 500명이 작가의 꿈을 이루게 해 준 책쓰기 코치가 된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 인류는 눈, 즉 시각에만 의존하는 획일화되고 비효율적인 방법으로 독서를 해 왔다. 하지만 우리 인간은 다중감각적으로 정보를 인식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한다.

 

퀀텀독서법은 눈(시각)에만 의존하는 기존의 획일화된 독서 방법에서 벗어나 공간 지각 능력을 추가하여 다중감각적 독서의 기술이라고 한다. 시각에 공간 지각 능력을 추가하면, 1+1= 2가 아닌 그 이상의 입체적 독서가 가능한 것은, 가로와 세로 2차 평면에 높이 하나만 더 추가되면, 완전히 차원이 다른 3차 입체가 되는 것과 같다.

 

하지만 다중감각적 독서가 퀀텀독서법의 전부가 아니다. 감각적 사고와 공간 인식을 통합적으로 처리하고 담당하는 우뇌도 퀀텀독서법의 다양한 시공간 자극 훈련과 스킬, 초공간 훈련과 스킬, 우뇌 활성화 훈련과 스킬을 통해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K-독서법인 퀀텀독서법은 시각, 눈에만 의존하는 기존의 획일화된 독서 방법에서 벗어나 최초의 공간 지각 활성화를 통한 다중감각적, 통합적 책읽기 방식이며 여기에 우뇌 활성화를 통해 주변시야 읽기, 전체 읽기, 대각선 읽기, 원페이지 읽기를 3주 만에 할 수 있게 해 주는 새로운 혁신적인 독서법이라고 볼 수 있다.

 

퀀텀독서법은 이론에만 치우친 독서법이 아니라 실제로 10년 동안 5000명이 수업료를 내고 참여해서 배운 유일무이한 독서법이라고 한다. 퀀텀독서법 책이 출간되기 5년 전부터, 그리고 책이 출간된 후 5년 동안, 지금까지 총 10년 동안 멈추지 않고 계속 수업이 이어진 유일한 독서법이다.

 

세상은 정확하다. 독서법 수업의 성과가 없다면, 강력한 독서법이 아니라면, 절대 수업이 10년 동안이나 계속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성과가 없고, 효과가 없는 독서법이라면 절대 부산에서, 여수에서, 제주도에서, 심지어 캐나다, 미국에서 입소문이 나지 않았을 것이고, 참여하려고 오지도 않았을 것이라고 한다.

 

퀀텀독서법은 실전 위주의 효과가 강력한 독서법이며, 이미 10년 동안 5,000명에게 검증이 되었고, 5,000명이 참여했다는 사실은 또 다른 하나의 사회적 증거, 객관적 증거라고 한다.

 

다독을 위한 최적의 독서의 기술인 퀀텀독서법을 배운 수강생 중에는 한 페이지를 한 번에 읽고 이해하는, 이른바 원페이지 리더로 도약하는 분들이 실제로 배출된다고 한다. 원페이지 리더가 실제로 배출되는 독서법은 전 세계에서 한국의 퀀텀독서법이 유일하다.

 

전 세계에서 이런 성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독서법은 K-독서법인 한국의 퀀텀독서법뿐이라는 사실이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퀀텀독서법 수업을 10년 동안 지속해온 곳은 어디일까?

 

바로 강남에 위치한 독서법과 책쓰기 교육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김병완칼리지이다. 김병완칼리지는 한국에서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미국 뉴욕과 라스베가스, 플로리다와 LA 등지에서도 유명하며 미국 거주자들도 참여하는 글로벌 책쓰기 독서법 학교다.

 

김병완칼리지 책쓰기 독서법 학교의 교장인 김병완작가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독서법 전문가로 3년 1만권 독서가로만 유명한 것이 아니다. 책쓰기 코치로도 유명하다. 그가 운영하는 책쓰기 수업 프로그램은 일대일 수업이 원칙이며 7주 만에 베스트셀러 작가로 성장하게 해 주는 내공과 실력이 입증된 곳이다.

 

김병완 작가가 다년간 쌓아온 책쓰기 노하우를 수강생들에게 직접 코칭하여 작가로 도약하게 해 주는 명품 책쓰기 학교다. 방송인 고명환 씨, 최형만 씨 등 유명한 연예인도 참여하여 작가가 되었으며 8년 동안 각계 각층의 사람들 500명을 작가로 배출시킨 경험과 내공이 있는 유일한 곳이 김병완칼리지이다.

 

김병완 칼리지는 책쓰기 수업을 통해 생소한 주제와 소재를 가지고 책을 쓰려는 수강생에게 본인의 콘텐츠에 적용 가능한 섬세한 가이드와 코치를 해주고 있다. 책쓰기 수업은 누구나 흉내 낼 수 있지만 그 성과와 내공은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다는 사실을 책쓰기를 한 번도 해 본 적 없는 수강생들을 7주만에 출판사에 정식으로 계약할 수 있게 해 주어, 진짜로 베스트셀러로 만들어 주어 그 성과로 증명했다.


퀀텀독서법과 책쓰기 수업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주)한국퀀텀리딩센터 김병완칼리지 코칭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독서법과 책쓰기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는 네이버 공식카페 ‘김병완 칼리지’와 유튜브 ‘김병완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