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바른북스, ‘실전출판 안내서’ 전자책 이어 종이책 출간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2-04-25 16:36: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출판사 바른북스가 지난 3월 전자책으로 출간한 ‘실전출판 안내서’를 종이책으로 새롭게 출간했다고 밝혔다.

 

‘바른북스 실전출판 안내서’는 책출판에 관심 많은 독자들을 위해 모든 출판정보를 다루고 있는 도서이다. 자비출판, 기획출판, 독립출판 등 다양한 출판방법 및 출간기획서에 대해 상세하게 나와 있으며, 원고투고를 앞두고 있는 예비 저자들을 위한 전체적인 출판과정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해당 도서는 총 7장과 부록으로 구성됐으며, 복잡한 출판 과정을 한눈에 파악하기 좋은 핵심 매뉴얼의 역할을 하고 있다. 도서출판이 이뤄지기까지 저자가 꼭 알아야 하는 출판형식, 글과 책 구성법, 맞춤법 등은 물론 출판저작권과 출판계약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출판 이후 책 홍보를 위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어떤 출판사에 원고를 투고해야 하지?’, ‘자비출판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지?’ 등 다양한 출판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출판사 바른북스 관계자는 “‘바른북스 실전출판 안내서’는 출판사와 작가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편집자들이 만든 책으로, 작가의 길로 가는 지침서 혹은 출간을 위한 이정표 역할을 한다. 자비출판 과정에 대해 관심있는 독자들을 위해 이번에 종이책으로 다시 출간하게 됐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