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퍼솔코리아 총 23개 기업 참여한 일본계 기업 인턴십 참가자 모집 시작

전정민

gosiweek@gmail.com | 2022-04-25 09:4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오는 5월 11일 총 23개의 일본계 기업이 참여하는 교육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일한산업기술협력재단으로부터 퍼솔그룹의 한국지사인 퍼솔코리아에서 총괄 위탁받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기념하여 시작되어 8년째 진행을 하면서 참여기업, 참여 학생을 비롯해 양국의 정부에서도 다양한 업무 영역을 경험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참여기업은 ▲한국미쓰비시상사, ▲한국히타치, ▲한국미쓰이물산,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일반재단법인 자치체국제화협회, ▲NTT KOREA, ▲NGK Automotive Ceramics Korea, ▲캐논세미컨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 ▲한국기가포톤, ▲도레이첨단소재, ▲니카코리아, ▲한국무라타전자, ▲덴소코리아,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코리아, ▲파이오락스, ▲YKK한국, ▲미즈호은행, ▲미쓰이스미토모은행,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 ▲일본항공, ▲퍼솔켈리코리아, 솔라리아니시테스호텔, 한국도요토자동차 등이 있다.

 

또한 참여자 모두의 안전을 위해 기존엔 여름방학에 맞춰 진행을 하였지만 작년부터는 하반기 전역에 걸쳐 안전성을 고려하여 1개월간 운영될 전망이다.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참여자는 월 1,914,440원(세전)의 월급과 참여 수료증 그리고 해당 기업의 정직원 취업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참가 가능한 인원은 국내 4년제 대학 재학생(3~4학년) 또는 졸업 1년 이내의 학생과 일본어 또는 영어 중급 이상 가능한 자(이공계열의 경우, 외국어 가능자 우대)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진행 일자는 2022년 7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중 1개월간 근무가 가능해야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PERSOLKR.APPLYIN’ 검색 및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제출된 서류를 토대로 1차 서류 심사를 진행한 이후, 5월 말 면접을 통해 최종 프로그램 참가자가 결정된다.

 

인턴십 참여자가 결정된 이후 오리엔테이션과 수료식 등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가 불가할 경우 참여가 불가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일정 등을 고려해 서류 제출을 하는 것이 좋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