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 전기기능사 필기·실기 취득과정 대개강!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2-03-28 15:29: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교장 송우근)는 4월 6일(수)과 9일(토) 전기기능사 실기 자격증 시험 대비 평일/주말반을 개강한다.

 

고용노동부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는 5월 29일부터 시행하는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에 대비하여 실기 평일반과 주말반을 개강한다. 실기 평일반은 평일 오후 6시반부터 10시까지 강의가 진행되며, 주말반은 오전 9시반부터 오후 5시 10분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전기기능사 실기 취득반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등록할 수 있으며, 내일배움카드 등록 시 전체 수강료의 75%를 국비 지원받을 수 있다. 취업률이 높은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는 타 학원대비 10% 더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국비 지원을 받아 수강하기 위해서는 HRD-NET에 접속하여 해당과정을 수강신청해야 하며, 별도 연락을 통해 수강등록이 완료된다. 내일배움카드가 없는 경우 일반 수강도 가능하며, 일반 수강 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동드릴, 십자드라이버, 파이프커터 등의 실기 준비물이 필요하며 해당 준비물은 수험생이 직접 준비를 해야 한다.

 

학교 관계자는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아파트시설관리, 전기회사 시공 및 공무업무, 승강기 관련업무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을 할 수 있다."며, "전기기능사는 앞으로 취업시장의 전망도 좋고, 응시자격이 따로 없어 누구나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합격률 높은 전기기능사학원을 선택해 공부한다면 난이도가 기사 또는 산업기사보다 높지 않아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 일정 경력을 쌓아 산업기사와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는 실기대비반 외에도 제3회 전기기능사 필기시험에 대비하여 재직자 대상 필기 취득과정을 5월 9일에 개강하며, 구직자 대상 전기기능사 필기/실기반을 5월 3일에 개강한다. 개강관련 상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기 자격증을 전문적으로 강의하는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필기와 실기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인강 패키지 전기(산업)기사 프리패스를 월1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필기합격반과 실기합격반 등 별도 패키지를 구성하여 수험생들의 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