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종로, 일본 입국 완화에 맞춰 유학준비 EJU ·JLPT 수강생 모집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3-30 09: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내에서는 일본으로의 유학이나 비즈니스를 준비하거나, 다시 한 번 일본취업을 위한 도전을 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일본 정부가 2022년 3월 14일부터 하루에 7,000명으로 입국제한을 완화한다고 밝힌 데 이어 일본경제단체연합회는 정부의 입국제한 자체를 철폐하고 빠른 시일 안에 엔데믹(특정 지역의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출현하거나 유행하는 감염병)을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YBM종로 일본어학원은 일본 유학 및 비즈니스 준비 학습자를 위해 EJU나 JLPT시험을 권장하고 있다. YBM어학원 종로센터에서 일본유학시험(EJU) 만 18년째 강의하고 있는 이성순강사는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출제 빈도가 높은 한자 1,436자를 추려서 강사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암기를 시키고 있다.
YBM종로 일본어학원 이성순 강사에 따르면 “다른 학원에서 하는 기출문제 풀이만으로는 EJU 성적 올리기에 한계가 있다. 다양한 문제와 주제를 접할 수 있도록 신문사설, NHK뉴스를 듣게 하고, 무엇보다도 학습자가 지원하는 학교에 맞춘 일대일 상담과 원서, 작문 등의 첨삭까지 해야 한다”고 전했다.
JLPT(일본어능력시험)는 1년에 두 번 시행되며 레벨은 N5~N1까지로, 2022년에는 7월 3일 첫 시험의 기회가 있다. 접수기간은 4월 1일에서 17일까지로 YBM어학원 종로센터에서는 모든 강사가 ‘합격 100일 작전’에 돌입하여 합격 플랜을 세우는 것으로 알려졌다.
YBM종로 일본어학원 관계자는 “일본 유학이나 취업을 위해서는 N2 합격이 기본인데, 노력만 한다면 기초부터 N2까지 1년이면 충분하다고 본다. 모든 강사들이 합격스킬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해당 강의의 4월 등록은 3월 18일부터 시작이며, 자세한 정보는 YBM어학원 종로센터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