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방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 기원 ‘무료 강의’ 제공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3-18 17: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네이버 카페 ‘황의방 한국사연구소’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하여 한능검 심화 이론 강의, 기출 문제 풀이 인강, 마무리 특강 등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고 18일 전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사 자격시험으로 심화와 기본,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능검은 응시 자격 및 유효 기간 등의 제약이 없고, 각종 공무원 시험, 교원 임용시험 등의 자격 부여, 공사·공단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다.
황의방 한국사 연구소는 변화하고 있는 한능검의 출제유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수험생들에게 쉽게 합격할 수 있는 3단계 학습법을 제작한 바 있다.
ebs, kbs, imbc 등 1타 강사 출신 황의방 교수의 20여년 풍부한 경험과 독보적인 교육 ‘Know-how’로 강의를 제작하였는데, 한국사를 잘 모르는 수험생도 2주면 한능검을 합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교재는 수험생들의 필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칠판 필기를 교재에 직접 수록하였고, 빈칸노트도 제작하여 한 권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사연구소는 제58회 한능검을 대비하여 수험생들에게 이론 교재를 구입할 경우 문제집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시적 EVENT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네이버 공식 카페 ‘황의방 한국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5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황의방 교수는 ‘제57회 한능검의 체감 난이도가 낮았던 바, 합격률이 60% 정도로 높았다. 하지만, 여전히 1급은 30%, 2급은 18% 정도이기 때문에 2급 이상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철저하게 준비하여야 할 것이다. 앞으로 각종 시험에서 대체되는 곳이 많아지는 만큼 국사편찬위원회에서도 선택지 부분을 더욱 어렵게 출제할 가능성이 높다.’ 라고 밝힌 뒤, ‘기본에 충실한 공부를 한다면 어떠한 응용문제가 출제되더라도 정답을 찾아낼 수가 있다.’ 고 조언했다.
한편, 황의방 강사의 한국사검정능력시험 교재는 15만부 이상 판매될 정도로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스타강사로 평가되고 있으며 한국사검정능력시험의 핵심을 짚어주고, 적중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황의방 한국사연구소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찍기 특강’과 ‘유형별 5초 찍기 특강’, ‘한능검 벼락치기(200분 완성)’과 ‘한능검 D-3’ 그리고 ‘한능검 D-1’ 등을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15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전문 특강으로는 단연 독보적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