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오럭스, 교육전문가와 함께하는 ‘학생부 세특 관리 노하우’ 설명회 개최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3-04 08:58: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도서출판 데오럭스는 오는 3월 5일(토) 오전10시 『학생부 세특 심화탐구활동 보고서를 부탁해(종합편, 주제편)』 출간 기념 무료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책의 저자인 고등학교 현직 교사들(김두용, 남영동, 구본광, 신명주, 정인영)과 전직 입학사정관 출신의 교육전문가(데오럭스 교육그룹 &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장광원)들이 학생부 세특 주제 선정에서 심화탐구활동 보고서 작성까지 모든 내용을 담아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지난번 학생부 세특 관리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 학부모, 학생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설명회 재요청은 물론 책 구매문의 및 책의 활용법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어 다시 한번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주제는 ‘학생부 세특 심화탐구활동 보고서를 부탁해 실전 활용법’이며, 설명회 내용은 대학 입시 및 학생부종합전형 이해, 나만의 브랜드의 중요성, 세특 심화탐구활동보고서 주제 정하기, 심화탐구보고서 작성 예시, 질의 응답으로 이루어진다.
설명회는 3월 5일(토) 오전10시부터 90분간 온라인(ZOOM)으로 진행 된다. 줌 접속 주소는 강의 30분전 카카오 오픈채팅방에서 공유 되며 참가 인원은 선착순 500명 내외이다.
한편 ‘학생부 세특 심화탐구활동 보고서를 부탁해(종합편, 주제편)’ 출간 특별 이벤트로 온라인 설명회는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학생부 세특 심화탐구활동 보고서를 부탁해(종합편, 주제편)』은 고1 국어, 영어, 수학, 통합사회, 통합과학의 5개 기본교과에서 출발한 150여 개의 성취기준을 6개의 계열로 나누어 세특 주제와 심화탐구활동보고서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였고, 500여 개의 심화탐구활동들은 입학사정관 출신 전문가의 검수를 통해 엄선된 내용으로 편성되었다.
또한, 고1 학생들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들에게 고등학교에서 배울 각 교과의 내용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등학교 2, 3학년으로 진학을 앞둔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 세특 주제 선정 및 심화탐구활동 외 창의적 체험활동과의 연계, 다음 학년의 활동과도 연계하여 학교생활기록부의 스토리텔링을 구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학생부 세특 심화탐구활동 보고서를 부탁해(종합편, 주제편)』의 앞선 시리즈인 『학생부를 부탁해』와 『학생부 세특을 부탁해』를 참고하면 이 책을 이해하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된다. 해당 시리즈는 현재 온라인·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학합격의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 시 지속적인 교육정보 제공, 저자 설명회 무료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