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제37회 코엑스 ‘호주 유학 박람회’ 26~27일 개최, 호주 대학 입시‧호주 영주권 유학 상담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2-02-25 16:48: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0년 3월부터 코로나 19로 국경을 봉쇄했던 호주가 작년 12월 국경을 한시적으로 개방하였으나 현재 2월 21일부터 전면적으로 국경을 개방하였다.

 

호주는 국경 개방 이후 유학생 비율을 다시 제자리로 찾아 올리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 호주의 모든 산업이 정상 영업을 재개하며 호주 요식업 등 많은 산업 분야에서 구인난으로 몸살을 앓고 있으며 10만 명 가까운 기술 인력이 시급이 필요하다고 호주 정부에 대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더 많은 사람들이 호주에 와서 일자리를 채울 수 있도록 호주정부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어 호주이민이 목표인 경우 지금이 호주유학을 준비할 기회다.

 

이에 맞춰 호주 전문 유학원 유학스테이션에서는 호주 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호주 유학 박람회를 2월 26일, 27일 양일 코엑스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호주 유학 박람회에서는 호주 전 지역 대학교 진학 상담, 직업 훈련 과정을 위한 기술전문대학(TAFE 및 College), 호주 영주권, 호주 유학 후 이민, 호주 요리 유학, 호주 호텔 유학, 호주 어학 연수, 호주 조기 유학,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는 분들에게 호주대사관 교육부 인증 호주 유학 전문 상담원들과 호주 학교 관계자들에게 1:1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재정적으로 어려운 유학생들을 위해 최대 50%까지 장학금 혜택도 주고 있다. 시드니공과대학교 총 학비의 최대 35% 장학금, 맥쿼리대학교는 1년에 $10,000씩 총 $40,000 장학금, 그리피스 대학교 최대 50% 장학금, 시드니대학교 파운데이션과 시드니대학교는 총 20% 장학금등 최대규모의 장학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의 주최사인 호주 전문 유학스테이션은 호주 현지 시드니 본사를 비롯하여 멜번, 브리즈번에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고, 국내에도 서울과 부산에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출국 전후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호주 대학교 장학금은 내신 및 수능 성적이 좋지 않더라도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해서 유학 박람회에 참가하거나 주최 유학스테이션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코엑스 호주 유학 박람회에 사전 참가 신청 혹은 현장 등록하는 참석자들에게는 입학수속 및 비자수속을 지원하고 입학신청비 면제, 장학금 신청과 같은 다양한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2년 2월 코엑스 호주 유학 박람회 사전 참가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주관사인 유학스테이션에 문의하거나 ‘uhakevent’, ‘2022년 코엑스 호주 유학 박람회’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