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YBM 중국어학원, 왕홍 중국어 과정 3월 2기생 모집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2-25 09: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중국 소셜 미디어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왕홍(网红)’이다. 중국어로 ‘인터넷’, ‘네트워크’를 의미하는 ‘왕(网:NET, 그물 망의 중국어 발음)’과 ‘인기 있고 유명함’을 뜻하는 ‘홍(红: 붉은 색으로 인기 있음을 나타냄)’이 합쳐져 ‘왕홍’이라 하면 온라인과 SNS에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를 가리킨다. 우리나라의 인기 유튜버나 파워블로거, 인스타 인기인 등이 해당된다.

 

이런 왕홍들의 영향력이 연예인을 능가할만큼 커져감에 따라 이들을 활용한 마케팅, 비즈니스 또한 빠르게 성장하여, 왕홍 경제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이다. 이미 적지 않은 국내 기업들도 왕홍을 영입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나 마케팅 전략을 세워 중국 대륙을 겨냥한 홍보를 하고 있는 현실이다.

 

유튜브, 틱톡 등의 플랫폼이 이미 전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것이기에, 비단 자국 시청자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 않는 것과 같이 중국 대륙을 겨냥한 한국인 왕홍들도 자기만의 다양한 컨텐츠로 중국 시청자와 중국 시장에 스며들고 있다.

 

이에 종로YBM 중국어학원에서는 한국인 왕홍 1세대 이혜란 아이콰 대표와 HSK 리우 강사의 왕홍 중국어 과정을 개설하여 왕홍이 되는 가장 체계적이고 빠른 길을 제시한다.

 

왕홍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성공하는 왕홍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왕홍 스피치 훈련을 진행하여, 최종적으로는 왕홍 방송용 중국어 실습을 통해 스스로 컨텐츠를 제작하는 실질적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종로YBM 중국어학원은 왕홍중국어 우수 수강생에게는 왕홍 라이브커머스 상시 출연 기회를 제공, 실제 왕홍들과의 커뮤니티 참여, 왕홍 MCN회사 아이콰 에이전시와 계약을 체결하며, 한중 왕홍 협회에서 한중 셀러인플루언서로써의 활동도 지원받게 된다.

 

신규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2월에 시작된 왕홍 중국어 1기생 모집이 마감 인원을 채우고 교육이 진행 중이며, 3월에 2기생 모집을 앞두고 있다. 종로YBM 중국어학원의 왕홍중국어 1기 재등록반 개강일은 3월 10일(목)이며, 2기 신규반 개강일은 3월 8일(화)이다. 더불어 종로YBM 최근 6개월 이내 수강생에게는 수강료 10%할인 혜택도 있다.

 

상담 및 수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종로YBM 중국어학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