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원투원, 수준별 일대일 티코칭 학습 관리 ‘눈길’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2-23 10: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강남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일대일 티코칭 학습법 프로그램을 도입해 학생 개인별 수준에 맞는 수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대일 티코칭 학습법은 정규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일대일 과외식 수업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같은 학습 내용의 주제이지만 수준에 맞는 문제 풀이를 통해 기본개념 및 기초를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매 2주마다 모의평가를 진행하여 학생의 변화되는 성적에 따라 일대일 티코칭 시간을 재조정 가지며 학급별 소수 인원으로 학습을 들을 정도가 되면 칠판 수업으로 이동된다.

 

수업은 난이도가 낮은 교재와 수학의 샘, 수능 특강 유제 예제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이하며 취약한 문제 유형에 대해 질의응답을 봐주는 클리닉도 실시해 성적 향상을 도모한다.

 

더불어 정규 수업 끝나기 한 시간 전에는 10분 내외 일대일 무한 질문하여 문제를 풀어주는 시간을 제공하며 본 수업이 끝난 후 당일 학습 내용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는 수업에 이해도를 체크하게 되며 테스트를 통과할 때까지 자물쇠 강의가 제공된다.

 

또한 대치동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실전 감각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매달 2회 모의고사를 실시하며 성적 추이, 분석, 일대일 티코칭 등을 통한 개별 과제를 제시한다. 성적 결과에 따라 개인별 학습을 지도하는 공감입시연구소를 통해 정시 및 수시에 대한 유불리를 파악하고 분석해 유리한 전형에 학습 전략을 제공한다.

 

김대명 부원장은 “본원은 학생 개인 수준에 맞는 수업 제공뿐만 아니라 세분화된 시간표를 통해 올바른 학습 방향과 규칙적인 태도를 형성시키는데 있어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며 “학습 효과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발전할 수 있도록 독립공간으로 조성된 스터디카페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