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콘텐츠’에 집중 투자한 ‘수학문제은행 메타수학’, 업계 최초 초3~4 교과서 쌍둥이 매칭 오픈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2-02-14 10:04: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광고비를 줄여 수학 콘텐츠 질을 높이며 고객 서비스에 집중하는 ‘수학문제은행 메타수학’이 2022 초3~4 교과서 10종에 대한 쌍둥이 매칭 서비스를 오는 14일 업계 최초 전격 오픈한다.

 

2022년에는 초등 3, 4학년 수학 교과서가 국정에서 검정으로 교과서 발행 체제가 바뀜에 따라, 메타수학은 교과서 발행 출판사별(▲천재교과서(박) ▲천재교과서(한) ▲아이스크림미디어 ▲대교 ▲와이비엠 ▲동아출판(박) ▲동아출판(안) ▲금성출판 ▲비상 ▲미래엔) 10종의 전 교과서 익힘책과 95% 이상 매칭된 쌍둥이 문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국 어느 수학 선생님이든 사용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서비스를 개시한다.

 

수학 쌍둥이 문제란, 시중 교과서 및 참고서 문제를 95% 매칭하여 문제의 유형뿐만 아니라 꼴, 난이도, 형태까지 고려하여 마치 숫자만 바꾼 듯한 것으로, 수학학원, 공부방, 교습소, 과외 선생님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기능이다.

 

특히 요즘 학교 내신 시험이 교과서, 익힘책 및 참고서 변형 문제들로 출제되기 때문에 교과서, 익힘책 쌍둥이 문제로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또한 실제로 메타수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학원에서는 쌍둥이 문제로 내신 대비를 한 결과, 유형 및 출제 포인트, 이미지 등 실제 시험과 일치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자 선생님들과 학생,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고, 시험기간 이후 이러한 적중 사례가 많이 제보되고 있어 화제다.

 

메타수학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광고에만 열중하는 타 수학문제은행 프로그램들과 달리, 광고비를 줄이고 오히려 그 비용을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투자하여 메타수학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믿고 쓸 수 있는 좋은 문제은행’을 지향한다”라고 말했다.

 

덕분에 사용자 입장에서도 메타수학을 사용할 이유가 충분하다. 발 빠르게 콘텐츠 추가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등 1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국내 유명 출판사와의 제휴를 통한 고품질 문항을 사용할 수 있으며, 2022 개정 참고서 매칭 48종 추가 업데이트를 비롯하여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전 교재에 대해 쌍둥이 문제와 유사 유형 문제’를 사용, 문제지 제작 및 학생별 취약 유형 관리, 출결관리 등 다양한 기능 때문이다. 동일한 비용으로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용자들의 심리적 만족감은 덤이다.

 

수학 학원, 공부방, 교습소, 과외를 하는 선생님들은 물론 학교 선생님들까지 메타수학에 집중하고 있는 요즘. 메타수학은 누구나 무료체험을 신청하여 직접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매칭률을 확인한 후 부담 없이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메타수학은 AI 기반 자동 추출 수학문제은행 서비스로, 학원가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나며 매칭률 No.1 브랜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