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0영어, SBS biz “Pick Up! 트렌드 스페셜”에 실용영어 노하우 소개

전정민

gosiweek@gmail.com | 2022-02-07 13:07: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초중등 영어프랜차이즈 ‘3030영어’가 SBS의 경제전문채널 SBS Biz의 프로그램 <Pick Up! 트렌드 스페셜> 방송을 통해 브랜드의 교육철학과 가맹점 운영사례를 소개했다.

 

지난 1월 26일 본방송으로 전파를 탄 SBS비즈 ‘트렌드 스페셜’에 소개된 3030영어는 김포지역에서 실제 운영 중인 가맹점 원장과, 강사의 인터뷰를 통해 실용영어 교육 노하우와 학생들의 실제 실력향상 결과를 생생히 전했다.

 

방송에 출연한 실제 초등3학년과 초등4학년 3030영어 학생들은 현재 수업하고 있는 교재의 영어문장을 활용해 선생님과 영어로 대화하는 모습이 비춰졌고,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학생들간의 대화에서 걸그룹 IYZY의 복잡한 안무를 영어로 설명하기도 했고, 고등부 수준의 영어문제를 풀고 정답을 맞추는 모습이 보여졌다.

 

3030영어 구래나비센터 원장은 “다른 초등영어교재와 비교해 한글의 비중이 높은 코스북을 활용해 가장 어려운 영역인 영어말하기, 쓰기 등 실용영어를 학습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핵심코어강의’를 통해 초중등 교과서의 ‘문법’을 익히고, 그것을 기반으로 ‘시제변형’ 훈련을 통해 모든 형태의 영어문장을 창작할 수 있도록 한다” 고 방송 인터뷰에 밝혔다.

 

3030영어 가맹사업팀장은 방송에서 “1대1 개별맞춤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이 영어로 정말 많은 시간 ‘발화’하는 훈련을 한다. 그렇게 학습하는 재료는 공교육 초등, 중등 교과서에 담긴 모든 문법, 문장, 단어이다. 그래서 영어 말하기와 내신성적까지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국가들 중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스웨덴, 핀란드 등의 나라가 대표적으로 영어교육 강국으로 알려져 있다. 그 국가들의 공통점은 사교육없이 공교육만으로 영어를 잘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도 그렇게 되는 데에 기여하고 싶다”고 3030영어 브랜드의 교육 목표를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