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사이버지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 취득 ‘1학기 2차 2/9일 개강 선착순 모집’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1-20 10:45: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이 오는 2월 9일 개강하는 2022년 1학기 2차 사회복지사 2급 및 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회복지사의 특성상 정년이 없기 때문에 정년 퇴직 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중, 장년층에게도 인기가 높으며, 경력 단절을 겪는 여성이나 취업 준비생, 이직을 원하는 재직자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활동영역이 넓어지고 있어 유아부터 청소년, 여성, 가족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고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향후 10년 이상 비전이 밝다고 전망되는 사회복지사는 정부의 채용정책 강화를 통해 채용도를 증가시키고 있다.
2012년에 개원한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학습자들의 수강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 73% 할인 혜택 외에도 실습과목 등록안내, 국가유공자, 배우자, (손)자녀 무료수강, 전과목 스마트폰 수강 가능, 개별맞춤 학습설계 및 체계적인 관리, 학기 별 성적우수자 장학혜택 등이 주어진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의 모든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학위와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다양한 계층의 수강생들이 학습하고 있다.
다른 원격 학점은행제 교육원과는 다르게 삼육보건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 학위(사회복지, 아동보육, 뷰티헤어)를 취득할 수 있는 강점이 있으며, “시대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탄탄한 교수진과 탁월한 커리큘럼을 통해 정보화 시대의 주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미용사 자격증 취득 과정과 삼육보건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 교육부 장관 명의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오는 2월 9일 개강하는 2022년 1학기 2차 과정을 2월 8일까지 선착순 모집 중 이며 자격증 및 학위 취득, 수강생 할인 혜택,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