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직업능력개발원, 법률사무원 취업과정 수강생 모집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1-13 11:52: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최근 결혼과 출산으로 인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경우 재취업을 위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 법률사무 교육을 알아보는 지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세종직업능력개발원은 국비지원 교육 중에서도 취업률이 높은 법률사무원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법률전문교육기관이며, 2월에 개강하는 법률사무원 취업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법률사무원은 일반적으로 변호사 사무실, 로펌 등에서 각종 업무를 진행하는 역할을 한다.

 

오는 2월에 개강하는 법률사무원 취업과정은 법률사무원 취업을 위해 알아야 할 내용을 학습하고 훈련 교과목으로는 민법, 민사소송실무, 가압류/가처분, 부동산등기, 전자소송 등을 배운다.

 

과정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총 136시간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7주의 시간으로 편성된다. 아울러, 훈련을 모두 마친 수료생을 대상으로 전자소송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특강 수업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법무법인, 변호사사무실, 기업체 법무팀, 법무사사무실 등 법 관련 업계로의 취업을 준비하는 지원자들이 과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로펌, 법률사무소, 기업체 법무팀 등 법률사무원으로 취업하려는 지원자들이 상담을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법무 실무경력 10년이상, 강의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법률 강사진이 교육할 예정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지원자는 HRD-NET에서 수강신청을 하고 있다.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세종직업능력개발원은 웹디자인, 웹퍼블리싱 포토샵&일러스트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