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공학사’ 학위 취득,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1-10 16:56:00

- 오는 1월 13일까지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진행 중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전기전자공학과는 전력 및 에너지 전문가 과정, 반도체 및 통신 전문가 과정, 전기전자융합 전문가 과정 등 특화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먼저 전력 및 에너지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력 및 에너지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 ‘전력 및 에너지 전문가 과정’은 전기 및 신재생에너지 교육과정과 전기 자격증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기에너지의 사용 증가에 따른 기술 개발의 필요성과 재생 가능한 자원의 개발 및 효율성 개선이 중요 과제인 시점에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다.

 

함께 개설한 ‘반도체 및 통신 전문가 과정’에서는 단순한 학습 차원을 넘어 미래 대안도 세울 수 있다. 반도체는 컴퓨터, 디지털가전, 스마트폰 등 거의 모든 전자시스템에서 이미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으며, 꾸준한 기술 개발로 인해 하나의 칩에 하나의 시스템이 구현되는 정도의 수준에 이르렀다.

 

또 ‘전기전자융합 전문가 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종합설계능력을 익히게 하고 글로벌 시대의 유익한 가치 창출을 위한 전기전자융합 인재를 양성시킨다.

 

이원희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 전기전자공학과 졸업 시 ‘공학사’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전기기사 및 전기공사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전기전자 기술의 발전 트렌드와 전기전자공학도의 니즈를 파악해 미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2학년도에 신설한 △예술치료 △웹툰웹소설 △정보보안 △노인복지전공 등 4개 신설전공을 포함해 △전기전자공학과 △기계로봇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소방방재학과 등 34개 학과에서 오는 1월 13일까지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