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시간홈클래스 자기주도학습 센터 학생 모집 밝혀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2-01-11 09: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72시간홈클래스에서 자기주도학습 센터에 참여할 학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72시간홈크래스 자기주도학습센터는 학부모님 요청에 의해 학기중 공부습관이 이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학기 중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관리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줌프로를 통해 철저하게 관리되며, 수업 전에는 학생마다 성격이 다르고, 성적 또한 다르기 때문에 진단 상담을 실시한다. 이때 학생 학업 수준이나 학습 성격을 파악하며 이를 토대로 공부 방향을 설정하게 된다.

 

자기주도학습 센터에서 온라인학습을 시작하면 담당 선생님이 주 1회 1:1 상담을 한다. 학생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주도학습을 하기 위한 약속된 공부 시간과 출석을 점검한다. 학습내용은 바로바로 피드백을 하고 그것을 통해 공부습관이 유지되도록 관리한다.

 

공부를 하다보면 모르는 것이 있는데 그냥 넘어 가는 경우가 있기에, 담당선생님은 학생이 이해했는지 재차 확인해서 이해도를 높인다. 질의응답하는 멘토와 수시로 연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궁금한 점은 개인별로 물어 볼 수 있다

 

온라인 독서실 프로그램은 화상 수업 방식으로 줌프로를 활용하며, 오디오와 화면이 끊기지 않는 퀄리티 높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관리하는데 있어 일일학습 계획표를 짜고 점검하며, 매일 학습전 계획서를 제출하고 다음날 담당 선생님에게 피드백을 받는다

 

학생들이 학습하는 중에 모르는 문제가 있거나 풀이를 점검해 달라고 요청하면 수시로 선생님과 상담이 가능하다. 선생님들은 학생을 일일 모니터링을 하는게 학습시작과 종료까지 확인하며 기본적으로 질의응답이 자유롭다.


72시간홈클래스의 자기주도학습은 공부에 지치지 않게 꾸준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일매일 플래너 작성을 하고 본인이 부진한 과목의 부분을 수정하고 멘토 선생님과 소통하며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나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