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 ‘남학생 전용 학습공간’ 조성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2-01-04 10: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2학년도 수능을 마치고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은 체계적인 교육 및 생활 환경을 제공하는 기숙학원을 찾는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이성교제 차단으로 면학분위기를 조성한 남·여학생 단일성별 기숙학원이 선호되고 있는 가운데 용인에 위치한 양지비상에듀는 남학생만을 위한 교육환경을 선보였다.

 

양지비상에듀는 200명 내외의 소수정예 인원으로만 학원을 관리하고 있으며 1인용침대, 화장실, 샤워장 등이 구비되어 있는 2인 1실 숙소를 제공한다. 세탁물은 각 숙소에 비치된 바구니에 담아 아침 점호 후 내어 놓으면 세탁, 건조, 정리 작업을 거쳐 다시 숙소로 가져갈 수 있으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지정병원 외래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양지비상에듀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수업시간 거리두기 ▲식당 칸막이 설치 ▲손소독제 비치 ▲외부인 출입 제한 ▲강의실, 독서실 방역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정기 외출 후 귀원 시 바이러스 음성확인서를 제출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또한 남학생의 체력증진을 위해 잔디축구장, 우레탄 농구장, 족구장, 헬스장 등의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수업시간 외 쉬는시간, 식사시간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220석 규모의 지정좌석제 독서실은 공부 집중력 향상을 돕는 알파존이 설치되어 있어 소음 없이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양지비상에듀 박효선 부원장은 “남학생은 상대적으로 여학생보다 활동량이 많아 균형 있는 음식섭취과 적절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건강한 수험생활 유지가 가능하다”라며 “양지비상에듀는 남자 전용 기숙학원으로 오직 남학생만을 위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체계적인 생활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능리듬을 이어갈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양지비상에듀는 현재 대입시작반, 대입정규반, 겨울방학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방문, 온라인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