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2급과 학위를 동시에… 학점은행제 한사평 고졸자 패키지 선보여
전정민
gosiweek@gmail.com | 2021-12-27 17:57: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학점은행제 온라인교육 전문 기업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이 고등학교 졸업 학력자들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용 패키지 강좌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을 갖춘 경우 자격 관련 17과목을 이수하면 취득이 가능하다. 따라서 학위가 없는 고졸 학습자는 사회복지사2급 과정 외에도 학위취득 과정을 반드시 추가 병행해야 한다.
한사평은 이전에도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패키지를 운영해왔으나, 기존의 패키지는 이미 학위를 보유한 학습자를 기준으로 과목이 구성되어, 고졸 학습자는 학위취득을 위해 이후 추가 수강신청을 여러 번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한사평은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최근 내부 회의를 통해 고졸 학습자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 및 학위취득 과정을 진행할 때 1개 교육원에서 수강할 수 있는 최대 학점인 60학점(20과목)을 한 패키지 안에 꽉 채운 '고졸자 전용 사회복지사2급 강좌'를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한사평의 고졸자 전용 패키지를 이용하면, 학습자가 한사평에서 학습하는 동안 수강신청을 여러 번 할 필요가 없으며, 초기 단 한번의 수강신청으로 사회복지사2급 및 전문학사 취득 과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해당 과정 진행 시 최종 80학점(27과목)을 수강해야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나, 학점은행제 규정상 1개 교육원에서는 최대 20과목까지만 이수할 수 있는 관계로 한사평에서 20과목을 모두 수강한 이후에는 타 교육원에서 잔여 7과목을 수강해야 한다.
한사평에 따르면 해당 잔여 7과목에 대한 학습설계 또한 각 학습자에게 정확히 안내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사평의 한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고등학교 졸업 학습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온라인 수업이 처음인 학습자라도 학습 진행에 무리가 없도록 한사평이 각종 학습지원 서비스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졸자 전용 사회복지사2급 패키지는 2022년 1월 18일 개강 예정으로, 개강일 전일인 7일까지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한사평은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2012년부터 2021년까지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10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학위취득 등 다양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