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습기 와이즈캠프, 메타학습 솔루션으로 주목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12-22 11:49: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흔히 겨울방학은 다음 학년에 대한 선행학습 및 심화학습이 이루어지는 시기로 뽑힌다. 미리 하지 않으면 뒤쳐진다는 불안감을 호소하는 학부모가 많다. 하지만 자녀의 학습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채 다음 학년의 선행학습 및 심화학습이 이루어진다면 자녀들에게 학습에 대한 거부감을 심어줄 수 있다.
따라서 스스로 자신의 학습 능력을 파악하는 것이 학습 능력 향상의 첫 단계로 뽑힌다. 실제로 상위0.1% 학생들의 공부법으로 알려진 메타인지 학습법의 경우, 스스로 무엇을 알고 모르는지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알려져 있다. 교육 관련 전문가들 역시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아 메타학습 적용 여부에 따라 앞으로의 성적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한다”고 말하며 “특히나 초등학교 때 메타학습 능력을 갖춘다면 난이도가 급격히 높아지는 중학교, 고등학교 진학 시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와이즈캠프는 메타학습 능력 향상,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한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말뼈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학년별 단원 별로 구분하여, 해당 단원에 나오는 단어를 설명한 초등 맞춤 사전으로 설명된다. 단어와 관련된 설명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문해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 학습이 끝난 후 진행되는 개뼈노트의 경우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콘텐츠이다. 교과서 속 단원에 포함된 여러 개념들의 뼈대를 정리하는 과정으로 일방적으로 정보 전달되는 일반적인 학습기기와 달리 직접 이미지 및 음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출력해볼 수 있기 때문에 '오래 남는 공부'가 가능하다.
최근 와이즈캠프는 중등인강 브랜드 수박씨닷컴과의 동시수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우리나라 중학생 1명당 2권씩 사용한다고 집계된 비상교재의 강좌를 독점적으로 제공하며 이를 무제한으로 수강 가능하다. 따라서 와이즈캠프와 수박씨닷컴의 동시수강 서비스 소식에 많은 학부모가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와이즈캠프를 사용 중인 한 학부모는 “초등뿐만 아니라 중등 인강까지 누릴 수 있어, 이제 곧 중학생이 될 아이가 중등예습까지 할 수 있게 됐다”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와이즈캠프에서는 초등 및 중등 전 과목에 대한 콘텐츠를 10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무료 체험 대상자에 한하여 LG 스탠바이미, 갤럭시 Z플립3 등을 제공하는 빅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광주시 ‘10시 출근제’, 2026년부터 전국 시행…“워킹맘·워킹대디 숨통 트인다”
- 2국가직 7급 공채 '근로감독·산업안전 분야' 500명 추가 선발...원서접수 9월 15일부터 5일간 진행
- 3공무원노조, 검찰청 폐지·방송통신 기능 통합 등 개편 방향 지지…“우정청 승격 빠진 점은 아쉬워”
- 4LG·현대차·포스코·HD현대·한화·DB 등 하반기 신입 채용 본격화
- 5MCT 페스티벌 국제컨퍼런스, 오는 13일 개최…‘미래기술과 문화예술의 융합 소통’
- 6국가직 7급 근로감독관 500명 채용…1차 PSAT 11월 15일 시행, 내년 4월부터 현장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