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집게에듀, 족집게어학원…단기토플학원 프로그램 및 토플 토익과 방학특강 오픈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12-13 15:02: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토플 책 두 권의 저자로서 EBS와 메가 스터디 인강 강사로 활동했던 토플학원 족집게에듀의 이 종호 원장은 족집게에듀, 족집게어학원이 단기토플학원프로그램 및 토플 토익과 방학특강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토플 방학 집중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토플 라이팅은 영어로만 채점 하는 것이 아니므로 미국에서 10년을 거주해도 토플을 잘 모르면 30점 만점에서 25점 이하가 나올 수 있다. 또한 학원가의 만점 또는 만능 템플릿 사용자가 겪는 가장 큰 문제점은 질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지적하지 못할 수 밖 에 없기 때문에 자력으로 쓰는 것 보다 점수가 더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영어 문법만 수정하는 형식의 첨삭으로는 28점 이상의 라이팅 고득점이 거의 힘들다. 하지만 토플전문학원인 족집게 어학원과 1:1 또는 소수정예 위주의 족집게 에듀에서는 토플 리스닝에서 10점이 나오는 학생도 라이팅에서 27점을 맞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쓰는 방법의 선택과 훈련이 매우 중요함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이어 토플 리딩과 관련하여, 토플 리딩에서 점수가 올라가지 않는 대표적 이유는 지문을 해석 한 이후에 그 내용과 달라 보이는 내용을 오답으로 고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문법이나 어휘가 약한 학생은 당연히 해석부터가 어렵고, 영어가 약하지 않은 학생들조차도 해석은 되었으나 분명하게 머릿속에 내용이 들어오지 않거나 답과 유사한 오답을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족집게 에듀 학생들은 짧은 시간 내에 지문 내용 의 중요 점만을 파악하는 것과 질문 유형별로 유사오답구별법을 배우고 반복 연습한다.
토플의 영역별 난이도와 시험 상황이 매번 다르므로 토플 점수를 100프로 보장할 수 있는 수업은 있을 수 없다. 하지만 15년 이상 다년간의 시험의 출제유형 분석 및 가르친 경험에 기초하여 각 학생에 맞는 방법을 지정해주면 국제학교 학생들, 기타 교환학생, 유학 목표 학생들 및 왕 초보 학생들이 그에 준하는 학생들이나 단시간 목표 점수를 획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족집게 어학원 1관 2관은 대치동에, 족집게 에듀 3관은 압구정동에 있어서 종로나 강남 또는 신촌을 포함해 서울에 사는 학생들은 접근성이 좋다. 방학을 맞아 제주, 대구, 부산 전라도 등 전국에서 대치동과 압구정동의 높은 수준의 시험 준비 수업을 직접학원에서도 들을 수 있고, 상황이 안되면 실시간 온라인으로 오프라인 수업과 동일한 수업과 케어를 온라인을 통해 받을 수 있다.
토익학원으로도 알려진 족집게 에듀와 족집게 어학원 관계자는 “2021년 1월과 2월 방학기간 동안 온라인 오프라인 통합 강좌로 토익 방학완성 반을 오픈한다. 섬세한 케어와 쉽고 정확한 설명으로 특징을 이루며, 수백 명에 이르는 집단 강의가 아니라 약 10명 이내의 학생들로 수강생 수를 제한한다. 해석을 정확히 하는 방법뿐 아니라 해석이 되지 않아도 답을 고를 수 있는 방법 포함 정답을 쉽게 고르는 다양한 노하우가 전달되며 질 높은 실전 문제가 제공된다. 토익도 단기간에 700점에서 800점 이상을 획득하도록 집중 강의하며 궁금증이 풀릴 때까지 프로 강사가 쉽게 설명한다“고 전했다.
한편, 방학은 제한된 학생들만 수강 할 수 있으므로 희망하는 학생은 족집게 교육 홈페이지에서 토플 토익 성공 후기 포함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사전등록으로만 수강신청을 진행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