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문 브랜드 메타인, 2022학년도 입시 종합 컨설팅 시작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12-02 08:57: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교육 전문 브랜드 메타인은 '메타인 입시컨설팅'을 통해 2022학년도 수능 정시 컨설팅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타인에서는 메타인 입시컨설팅을 통해 정시 컨설팅, 수시 컨설팅, 학종 프로그램, 세특 컨설팅, 자소서 첨삭, 생기부 관리 등 대입에 필요한 모든 분야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은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고1 등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진학 컨설팅과 수능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시 컨설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정시를 위한 컨설팅은 수능 성적표가 나온 직후 점수대별 지원 대학교를 알아보는 것이 전부라는 생각에 굳이 정시 컨설팅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정시에 대한 대학별 기준은 해마다 조금씩 바뀌고 있고 새로운 과가 탄생하기도 없어지기도 하고 있다. 정시 지원은 대학입시의 가장 핵심이면서도 마지막 기회인 데다 특히나 올해는 문·이과 첫 통합형 수능인 관계로 단 1점이라도 더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정시 지원 전략이 필요한 해이다.

 

이미 가채점을 통해 본인의 수능 점수는 어느 정도인지 파악이 되었으니 정시 컨설팅을 통해 달라진 입시 제도와 신설, 및 통폐합된 학과의 정보를 반영하여 지원 가능한 대학의 범위를 알아보고 다른 학생들의 분위기도 파악해 본다면 한층 더 유리한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된다.

 

또한, 정시 지원 시 커트라인에 해당된다면 학생부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학생부를 반영하는 대학도 정시 컨설팅으로 확인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예전과 같은 대규모 입시 설명회의 기회를 얻기 힘든 상황이고 정시 지원 전략이 시급한 학생들이라면 메타인 입시컨설팅에서 대면 / 비대면을 선택해 정시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