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대형유치원 ‘유정유치원’, 스마트 교실 환경 구축 위해 전자칠판 도입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1-11-18 09:0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송파대형유치원 ‘유정유치원’이 스마트 교실 환경 구축 및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조기 교육을 위해 전자칠판을 도입하였다고 11일 밝혔다.

 

본원은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따라 디지털 정보기술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에 전자칠판을 도입하고 조기 교육 커리큘럼을 시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현재 ▲전자 칠판을 이용한 코딩 교육 ▲태블릿과 연동한 쌍방향 교육 ▲증강현실을 활용한 연극놀이 등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전자칠판을 이용한 교육은 유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디지털 기기를 접하고 코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송파유치원교사들은 유아들의 성장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그림 그리기, 지도 구성하기, 메모리 게임 등의 수준에서 한층 더 발돋움할 수 있도록 눈높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송파구유정유치원의 만 5세 원아들의 경우 자기주도적으로 지도를 찾아보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속 게임을 활용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 교실 내 설치된 전자칠판을 하나의 전자도구로 응용하여 놀이를 즐기기도 한다.

 

유정유치원 내 한 교사에 의하면, 원내 전자칠판 도입 이후 유아들이 자유자재로 전자기기를 다루며 창의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고 한다. 전자기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던 과거와 달리 전자기기를 활용 및 응용함으로써 그 속에서 정보를 탐색하고 발굴하는 것이 활성화됨에 따라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것이다.

 

무엇보다 유아들의 기기 활용 능력이 교사들보다 월등히 뛰어나 간단한 사용 방법만 일러줘도 스스로 기기를 다루는 방법을 습득한다. 단순히 교사 주도로 정보를 찾아보고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유아가 자기주도적으로 정보를 탐색하고 이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송파유정유치원 측은 “유아기 때부터 디지털 기기를 접하면 잘 쓰고 잘 다루는 것을 넘어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고 이해하는 능력과 창의력이 높아질 수 있다. 본원에서는 코딩 교육을 함께 진행 중이며, 아이들이 코드를 짜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모든 교사가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송파대형유치원 유정유치원은 송파구 장지동에 소재해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