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개인 창작자를 위한 라방(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 진행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11-12 09:41: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최근 실시간 소통 판매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일명 라방)’의 개인 창작자를 위한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11월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라이브커머스 콘텐츠와 플랫폼에 대한 이해 증진 교육을 바탕으로 라이브 판매의 기획, 제작, 방송 장비 활용 및 실습 등 라이브커머스 관련 콘텐츠 제작 전반에 걸친 세부 내용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코로나 19 이후로 급변하고 있는 유통 방식을 문화산업 콘텐츠 분야로까지 확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이번 교육은 콘텐츠 창작자에게 창작물에 대한 새로운 홍보 및 마케팅 방식을 교육한다는 차원을 넘어 이른바 ‘라방’으로 대변되는 소비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콘텐츠 창작과 유통에서의 새로운 변화를 모색한다.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측은 교육 프로그램 수료 이후에는 재학생들의 실제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지원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장 김영진 교수는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와 언택트 등으로 펼쳐질 새로운 콘텐츠 창작과 소비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형태의 창의적인 교육과정 중의 하나”라고 소개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가오는 4차 산업 시대의 콘텐츠 창작자로서 요구받는 전문적인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96년 개교한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이다.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웹소설, 패션, 공연예술, 푸드 콘텐츠 등 다양한 문화산업 계열 전문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크라우드 펀딩 교육과정을 비교과 과정으로 개설하는 등 새로운 산업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