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 자격증 심화 과정,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자격증 취득반이 영남대 부설 글로벌 평생교육원에서 개설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11-01 09:31: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다양한 직종의 직장인에게는 영어소통능력은 이제는 꼭 준비해야하는 부분으로 자리 잡히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업무시, 그 중요도는 더 높아지고 있다. 또한 영어소통 능력은 인사 평가에 많은 영향을 끼치며,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 역량 계발의 여부가 승진에 중요한 요소임을 고려했을 때, 영어소통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말로 설명할 수 없다.

 

대구 영남대병원과 함께 있는 영남대 부설 글로벌평생교육원에서는 “ITT비즈니스 통번역 1,2급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 과정은 총 20주 과정이며, Management, Document, Marketing 3가지의 모듈로 나누어 진다. 각 모듈이 끝날 때마다 시험을 치고,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여 발표한다. 총 3번의 시험과 과제, 프레젠테이션의 점수를 매겨 총 점을 구해 자격증을 발급해주고 있다. 수강 후, 영문 이메일, 영어화상회의 등 외국어비즈니스 업무에 직접적으로 큰 도움이 되며, 통번역 대학원 진학생은 물론이고, 일반 대학원생들이 논문을 쓸때도 많은 도움이 된다.

 

영남대 평생교육원에서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을 수강하고 자격증을 발급받으면, 갱신 시험을 칠 필요 없이 본 자격증을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덧붙여, 현재 본 과정을 수료한 99퍼센트의 수강생이 자격증을 취득한 상태이다.

 

본 과정은 누구나 있는 토익, 오픽자격증을 취득했지만 나만의 특별한 스펙이 필요한 취준생과 논문 작성하는데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원생, 통번역 진학이 비용적으로 부담스러운 사람, 영어교재 출판 업자 및 영어강사에게 추천되고 있다.

 

한편 영남대 부설 글로벌 평생교육원에서는 영어교수법에 대한 일반적인 이론과 개념정립이 필요한 영어강사를 위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발급 TESOL 과정”을 운영 중이다.

 

본 과정을 통해 학습 대상의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수업방식, 엑티비티, 커리큘럼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영어를 잘하는 선생님은 많지만, 아이들의 수준과 성향, 어떤 수준에 맞는 방식으로 가르쳐야 하는지를 간과 하시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 과정을 통하여 학습자의 수준이 어떤지에 맞추어 동기부여를 하고, 어떤 아이스브레이커를 사용하여 참여를 유도하며, 어떤 엑티비티, 그림, 노래, 게임을 동원하여 효율적이며, 효과적으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지를 배우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경북 영남대에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영남대 테솔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영남대 테솔교육원으로 접수된 구인 공고에 우선으로 발탁되며,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여러 영어교육기관에 취업한 상태이다.

 

현재 영남대 부설 글로벌평생교육원에서 학비가 부담이었던 수강생을 위해 레벨테스트 진행 후, 자격증수속료를 당일 결제 시, 교육비의 10퍼센트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