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과학대학교, 2022학년도 치위생과 야간학과 모집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10-27 15:41: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전남과학대학교(총장 이은철, 이하 ‘전남과학대’)가 2022학년도부터 치위생과 야간학과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정원은 주간반 40명, 야간반 30명으로 치위생과의 경우 주간, 야간에 관계 없이 수시1차 및 2차, 정시 지원이 모두 가능하다. 수시1차는 완료가 되어 수시2차부터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다. 정시 전형은 2021년 12월 30일부터 2022년 1월 12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전남과학대학교는 종합 사립전문대학교로 2년제부터 4년제까지 다양한 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치위생과의 경우 1995년도에 개설된 이례로 27년간의 유고한 전통을 지켜왔으며, ‘도의, 협동, 직업교육’이라는 삼애정신을 근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전남과학대학교 치위생과는 최신 치과 장비를 갖춘 실습실과 다수의 산업체 가족회사를 보유한다. 치과대학 부속병원, 치과병(의)원, 보건소 등에서 임상 실습을 통해 보다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재학 중에는 치과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치과감염관리사, BLS(보건의료인과정), 치과건강보험청구사(3급) 등의 자격증(이수증)을 취득할 수 있다. 무엇보다 졸업 후에는 치과위생사 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전남과학대학교 이은철 총장은 “학생이 전남과학대학교 치위생과 정규 교육과정 이수 후 치위생사 면허를 취득하면 종합병원치과, 치과대학부속병원, 군의료원(육군부사관-의무부사관), 구강용품 및 기자재 관련 산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전남과학대학교의 다양한 전공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높은 품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재직 중이거나 주간 수업에 어려움이 있어 대학진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2022학년도 신설 전남과학대학교 치위생과 신입생 전형에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과학대학교’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